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권성동 "MBC, 조작 기사 백악관에 보내 논평 구해…메일 공개해야"

'MBC 자막 조작사건' 명명…"MBC 조작하고 민주당이 선동"

(서울=뉴스1) 박기범 기자 | 2022-09-27 19:59 송고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2.9.16/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2.9.16/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은 27일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을 'MBC 자막 조작사건'으로 명명하고 윤 대통령 발언을 최초 보도한 MBC를 겨냥해 "가짜뉴스로 미국까지 속여 '외교참사'로 비화시켜 윤석열 정부를 흔들려고 했던 것"이라고 비판했다.

권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MBC 자막 조작사건'의 본질은 광우병 사태처럼 MBC가 조작하고 민주당이 선동해 정권을 위기에 몰아넣으려는 시도다. 그 어떤 변명을 붙이더라도 본질은 변치 않는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여전히 MBC는 사과가 없다. 오히려 MBC가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리기 훨씬 전부터 SNS에 관련 내용과 동영상이 급격히 유포되고 있었다고 변명하고 있다"며 "여기서 MBC가 말한 그 '내용'이 무엇인가. 바로 MBC가 방송으로 내보낸 자막조작과 동일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MBC 스스로 영상과 '받글'(받은 글)을 유출하지 않았다면, 결국 MBC는 SNS를 보고 팩트 검증도 없이 기사를 썼다고 자인하는 꼴"이라며 "죄인이 되지 않기 위해 바보를 자처하는가"라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MBC는 뉴스 자막에 '(미국)'이라는 단어를 추가했다. 있지도 않은 말을 끼워넣어 조작을 완성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권 의원은 "MBC는 조작된 기사를 백악관에 보내 논평을 구하려고 했다. 다행히 백악관은 노코멘트했고 미 국무부는 한국 정부에 문의하라고 답변하여 외교적 문제까지 일어나지 않았다"고 밝혔다.

권 의원은 "MBC는 한미갈등을 일으키기 위해 안간힘을 썼다. 자기로부터 시작된 자막조작 기사가 해외로까지 퍼져나가자, 이를 편취해 '미국 주요 외신, 윤 대통령 발언 보도 미국 사회 내도 논란'이라는 기사를 재생산했다. 자신의 고함이 반사된 메아리를 두고 남의 목소리처럼 포장한 것"이라고 했다.

권 의원은 "이 와중에 MBC는 미 국무부의 'Our relationship with R.O.K is strong'이라는 회신 내용은 애써 무시했다. 한미동맹이 중요하다면 당연히 강조해야 할 코멘트를 의도적으로 삭제하면서 외교참사 프레임을 고집한 이유는 단 하나, MBC가 외교참사를 간절히 원했기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권 의원은 "MBC의 백악관 메일이야말로 이 사건의 실체를 명징하게 보여준다"며 "지금 당장 MBC는 백악관으로 보낸 메일 전체를 공개해야 한다. 사기 전모를 밝히기 위해 위조문서가 필요하듯, MBC조작선동 실체를 드러내기 위해 MBC의 백악관 메일이 있어야 한다"고 했다.

권 의원 이 메시지 이후 또 다른 페이스북 메시지를 통해 "더불어민주당이 박진 외교부 장관 해임건의안을 당론으로 채택했다. MBC와 함께 획책한 조작선동이 생각한 만큼 효과를 거두지 못하자 분풀이 대상을 찾으려는 유치한 행동"이라고 MBC와 민주당을 싸잡아 겨냥했다. 

그러면서 "대국민 보이스피싱이 실패한 민망함을 몰상식한 해임안으로 덮으려 하지 말라"며 "정치적 사기행각이 안 먹히니 정치적 폭력을 쓰려는 모양인데 죄악이긴 매한가지"라고 했다.


pkb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