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트레저, 새 앨범 전곡 작사·작곡 참여…타이틀곡은 '헬로'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2022-09-27 08:34 송고
YG엔터테인먼트 제공
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트레저가 새 앨범에서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27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트레저의 미니 2집 '더 세컨드 스텝 : 챕터 투'(THE SECOND STEP : CHAPTER TWO)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헬로'(HELLO)를 시작으로 'VolKno', '클랩!'(CLAP!), '고마워 (THANK YOU)', '묻어둔다 (HOLD IT IN)'까지 총 5곡이 담겼다.

트레저의 높은 참여도가 눈길을 끈다. 래퍼 라인 최현석·요시·하루토는 타이틀곡 '헬로'와 이들 유닛곡 'VolKno' 등 여러 수록곡 작사·작곡에 힘을 보탰다. 꾸준히 곡 작업에 임하며 아티스트로서 역량을 발전시켜온 최현석은 '묻어둔다' 단독 작사에 이어 작곡에도 참여했다. 아사히는 '클랩!'뿐 아닌 하루토와 호흡 맞춘 '고마워 (THANK YOU)'를 작사·작곡, 진정성은 물론 자신만의 감성까지 고스란히 녹여냈다.

여기에 YG 내부 프로듀서진이 합류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그간 트레저와 최고의 합을 보여주며 미니 1집 타이틀곡 '직진 (JIKJIN)'과 데뷔곡 '보이'(BOY)를 탄생시켰던 초이스37를 필두로 로빈, DEE.P와의 협업 아래 이들이 어떤 시너지를 발했을 지 기대를 모은다.

YG 측은 "멤버 다수가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한 만큼 이들의 한층 업그레이드된 프로듀싱 실력과 더욱 짙어진 음악 색깔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며 "트레저만의 에너제틱한 바이브를 느낄 수 있는 곡부터 힙합, 팝 등 다채로운 장르가 준비됐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아울러 피지컬 음반은 '다라리'(DARARI) 록 리믹스 버전까지 더해 총 6트랙으로 구성됐다. 이 곡은 지난 미니 1집 발매 당시 수록곡임으로,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에서만 들을 수 있던 밴드 사운드 버전이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담기게 됐다.

한편 트레저의 미니 2집 전곡 음원은 10월4일, 피지컬 음반은 10월5일 출시된다. 이어 트레저는 11월 12일과 13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콘서트를 개최한다.


seunga@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