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소강석 목사 12번째 시집 '너의 이름을 사랑이라 부른다' 출간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2022-09-26 09:55 송고
너의 이름을 사랑이라 부른다
너의 이름을 사랑이라 부른다

소강석 새에덴교회 담임목사가 가을 감성이 가득한 사랑과 그리움을 노래한 12번째 시집 '너의 이름을 사랑이라 부른다'를 출간했다.
이번 시집은 나비, 풀벌레, 종달새, 호랑이, 사자 등 다양한 소재의 연작시를 통해 현대인들의 가슴에 감추어진 야성과 꿈, 사랑과 그리움을 노래했다.

"너의 이름을 부르면/ 풀잎에 바람이 스치고/ 가을 나뭇가지 사이로 별이 뜨고/ 들국화 꽃잎에 이슬이 맺힌다/ 무거운 돌덩이 하나 옮겨지고/ 수풀 사이로 반딧불이 날아오른다/ 눈에 보이지 않아도/ 밤의 어둠 속에서 노래하는/ 너의 사랑의 선율이 달빛 되어/ 촉촉한 두 눈동자에 차오른다/ 얼마나 다행인가/ 이 기나긴 가을밤/ 네가 있어서/ 너의 노랫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풀벌레 10)

저자는 시인의 말에서 "이번 시집은 연작시를 쓴 것이 특징"이라며 "하나의 주제에 천착해 그 속에 담겨 있는 노래를 끝까지 쏟아내고 싶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 시집에 나오는 호랑이, 사자, 나비, 풀벌레, 종달새 등은 모두 다 나의 분신"이라며 "나는 그 모든 것을 ‘사랑이’라 부르고 싶다"고 밝혔다.
정호승 시인은 추천의 글에서 "사랑이야말로 인간 존재의 본질적 가치라는 것을 일깨워준다"며 "소강석 목사님의 음성이 낙엽과 함박눈 소리처럼 들리는 시들은 영혼의 기도"라고 했다.

소강석 목사는 1995년 월간 '문예사조'로 등단해 '너의 이름을 사랑이라 부른다' 등 12권의 시집과 50여 권의 책을 출간하였다. 그는 문학 활동을 통해 윤동주문학상, 천상병문학대상, 기독교문학대상, 시선 시문학상을 수상한 바 있다.


art@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