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유승민 "바이든 아니고 날리면?…막말보다 나쁜 게 거짓말"

"온 국민이 영상 반복재생하면서 '내 귀가 잘못됐나' 의심"
"환율 1400원 붕괴, 한미통화스와프 시기상조? 어이없어"

(서울=뉴스1) 이밝음 기자 | 2022-09-25 14:50 송고
유승민 전 의원. (공동취재) 2022.4.19/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유승민 전 의원. (공동취재) 2022.4.19/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은 25일 윤석열 대통령 '비속어 발언' 논란에 대해 "막말보다 더 나쁜 게 거짓말"이라며 비판을 이어갔다.

유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바이든'이 아니고 '날리면'이란다. '미국의 이xx들'이 아니고 한국의 이xx들'이란다"며 "온 국민은 영상을 반복 재생하면서 '내 귀가 잘못됐나' 의심해야 했다"고 올렸다.

그러면서 "본인의 말이니까 대통령은 알고 있다"며 "신뢰를 잃어버리면 뭘 해도 통하지 않는다. 벌거벗은 임금님은 조롱의 대상이 될 뿐"이라고 강조했다.

유 의원은 한미 통화스와프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그는 "방미 전 경제수석이 '한미통화스와프가 논의될 것'이라고 하길래 당연히 기대를 가졌다. 그러나 한미 통화스와프는 말도 못 꺼냈고, 이제 와서 경제부총리는 '한미통화스와프는 시기상조'라고 한다"며 "한율 1400원 선이 무너졌는데 '시기상조'라니 어이가 없다"고 꼬집했다.

이어 "한미 통화스와프가 시기상조라면, 그보다 훨씬 효과가 미약한 국민연금과 한국은행 간의 100억 달러 통화스와프는 대체 왜 하는 거냐"며 "앞뒤가 안 맞는 말로 무능을 감추려고 하면 신뢰만 잃게 된다"고 했다.


bright@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