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송재호 의원, 한국애견협회-한국인명구조견협회 고문 위촉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2022-09-20 22:16 송고
한국애견협회와 한국인명구조견협회는 19일 서울 영등포구 의원회관에서 송재호 의원을 고문으로 위촉했다.(의원실 제공)
한국애견협회와 한국인명구조견협회는 19일 서울 영등포구 의원회관에서 송재호 의원을 고문으로 위촉했다.(의원실 제공)

송재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사단법인 한국애견협회와 한국인명구조견협회 고문으로 위촉됐다고 20일 밝혔다.

송 의원의 협회 고문 위촉식은 지난 19일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렸다.
한국애견협회(회장 신귀철)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의 허가를 받은 애견단체다. 훈련소·카페·미용 등 약 7000개의 업체와 40만명의 회원수를 자랑한다.

또 △견종별 혈통관리 △애견행사 개최 △애견전문 인력양성 △반려동물 문화홍보 계몽 활동 △동물보호 활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

한국인명구조견협회(회장 유병주)는 재난 및 실종사고에 인명구조견을 투입해 신속하고 정확한 인명구조로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는 비영리단체다. 국제인명구조견협회(IRO)의 정회원으로 전 세계 인명구조견들과 함께 활동 중이다.
송재호 의원은 "한국애견협회와 한국인명구조견협회의 고문으로 위촉돼 기쁘면서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지속적이고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를 정착시키고 인명구조견 양성지원 등을 뒷받침하는 법 제도와 행정규정 정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news1-1004@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