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와인·맥주 무제한으로 즐기세요"…호텔가 앞다퉈 '주류 마케팅'

코로나19로 중단한 맥주 축제 재개
무제한 와인 파티, 위스키 페어링 패키지 인기

(서울=뉴스1) 윤슬빈 기자 | 2022-09-21 10:00 송고
반얀트리 서울의 '어텀 칵테일 스페셜 - 하이볼' 프로모션(반얀트리 서울 제공)
반얀트리 서울의 '어텀 칵테일 스페셜 - 하이볼' 프로모션(반얀트리 서울 제공)
 
사회적 거리 두기 해제 이후 회식과 모임이 늘어나는 분위기에 호텔가는 가을철 술 애호가를 사로 잡을 수 있는 '무제한', '페어링' 등을 내건 주류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21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2년간 중단한 맥주 축제인 옥토버페스트를 가을부터 개최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옥토버페스트'는 독일 뮌헨에서 매년 9월 말부터 10월 초까지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맥주 축제에서 따온 미식 행사다.

이달 23·24·30일, 다음 달 1·2일에 진행하는 행사엔 독일 출신의 셰프 막시밀리안을 특별 초청해 싱켄부어스트, 슈바인 학센, 사우어크라우트, 치즈 스패츨 등의 독일 음식과 함께 구스 아일랜드, 레페, 스텔라, 아르투아 등 10종 이상의 세계 맥주를 선보인다.
 
입장료와 함께 맥주 한 잔당 가격을 책정하는데 90분간 무제한으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가 인기다.   

조각보 바이츠 앤 와인 바(안다즈 서울 강남 제공)

안다즈 서울 강남은 저녁 시간 한정으로 이자카야 요리에 무제한 와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자카야 버블 앤 바이츠' 프로모션을 내놓는다.
 
호텔 2층 조각보 바이츠 앤 와인 레스토랑에서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단 두시간 선보이는 이 프로모션은 제철 조개 스튜, 가라아게, 해산물 오코노미야키 등 일식 요리에 레드, 화이트, 스파클링 3종의 와인을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목요일부터 일요일 저녁에는 디제이(DJ) 공연도 펼쳐 술자리의 흥을 돋을 예정이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선 야외에서 열리는 무제한 와인 파티가 한창이다. 지난 15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매주 목, 금요일마다 호텔 대표 인기 레스토랑 '페스타 바이 민구'에서 추수 감사절 스타일의 요리와 함께 무제한으로 와인과 라이브 공연을 즐기는 '어번 가든 파티'를 열고 있다.    

2019년 첫 선을 보인 이후 매해 봄, 가을마다 콘셉트를 달리해 진행한다. 이번이 일곱 번째 개최로 매회 만석을 기록했다.  

반얀트리 서울 관계자는 "19일 기준으로 9월의 경우 금요일은 만석, 목요일은 80% 정도 예약이 찼다"라며 "10월의 경우 현재 50% 예약을 기록하고 있다"고 말했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도 한식 바비큐와 무제한 맥주와 와인 1병 또는 한라봉 하이볼 2잔을 선보이는 '코리안 바비큐 스태리 나잇' 프로모션을 출시했다.
    
JW메리어트 동대문의 '워크오프나이트'(JW메리어트 동대문 제공)
JW메리어트 동대문의 '워크오프나이트'(JW메리어트 동대문 제공)

호텔들은 무제한 마케팅 외에도 가을철 미식 여행객들을 겨냥해 맥주, 막걸리, 와인 등의 주류와 찰떡 궁합을 자랑하는 메뉴를 선보이는 '페어링 프로모션'도 앞다퉈 출시했다.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가을 한정으로 디아지오의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싱글톤'과 협업해 '워크 오프 나이트'를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객실 1박에 싱글톤 더프타운 12년산 위스키 1병 (700ml), 위스키 글라스 2잔, 사과 주스, 탄산수를 포함한다.

여기에 호텔 파티시에의 수제 롤리팝 모양의 초콜릿 볼과 위스키를 가미한 초콜릿 딥, 짭조름한 솔트스틱 등의 안주를 준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6층 파리지앵 라운지 레스파스(L’Espace)에서 와인 페어링 세트 메뉴 '뱅 구르망'을 새롭게 출시했다.
 
'뱅 구르망'은 프랑스어로 매력적인 와인을 음미할 때 자주 사용하는 형용사이다. 이를 모티브로 삼아 붉게 물드는 노을을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와인과 페어링하기 좋은 메뉴를 기획했다.

지구본을 형상화한 플레이트 안에 △샤퀴테리 & 치즈 플래터 △파리지앵 가든 샐러드 △홈메이드 잠봉 & 사워도우 타트틴 △갈비살 트러플 리조또 △달콤한 디저트가 포함된 메뉴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프랑스 와인 7종 프리플로우 (크레망 2종, 화이트 2종, 레드 2종, 로제 1종)로 함께 구성했다. 

강남의 호텔 관계자는 "최근 고급 주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호텔에서 저녁 모임을 즐기려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많은 호텔들이 겨울 연말 모임을 위한 프로모션을 기획 중"이라고 말했다.


seulbi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