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서지혜·이성재·홍수현·이상우, 문영남 작가 만난다…새 드라마 '빨간 풍선' 출연

TV조선 '빨간 풍선' 12월 첫방송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2022-08-24 11:14 송고
사진 제공=이음해시태그, 아이오케이컴퍼니, FN엔터테인먼트, HM엔터테인먼트 
사진 제공=이음해시태그, 아이오케이컴퍼니, FN엔터테인먼트, HM엔터테인먼트 
배우 서지혜, 이성재, 홍수현, 이상우가 TV조선 새 주말미니시리즈 '빨간 풍선' 출연을 확정지었다.

'빨간 풍선'(극본 문영남/연출 진형욱)은 우리 모두가 시달리는 상대적 박탈감, 그 배 아픈 욕망의 목마름을 달래려 몸부림치는 인물들의 아슬아슬한 이야기를 담는다. '수상한 삼형제' '왕가네 식구들' '왜그래 풍상씨' 등 3연속으로 최고 시청률 48.3%로 초대박 시청률을 이끌어낸 문영남 작가와 진형욱 감독이 의기투합하는 네 번째 작품이기에 기대감이 모아졌다.

24일 서지혜,이성재, 홍수현, 이상우 등 탄탄한 연기 내공을 지닌 배우들이 라인업을 확정하며 문영남 작가와 진형욱 감독의 '작가 감독 배우' 조합을 완성했다.
 
'아다마스' '키스 식스 센스' '사랑의 불시착' '흉부외과: 심장을 훔친 의사들' 등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한 서지혜는 교사가 꿈이지만 매번 임용고시에 낙방해 과외 일을 하는 조은강 역을 맡았다. 겉으로는 수수하고 차분한 스타일이지만, 가슴속엔 뜨거운 무엇인가 품고 있어 목적을 위해서라면 비굴할 정도로 모든 걸 내려놓는 인물이다. 
 
이성재는 없는 집 장남으로 태어나 데릴사위로 처절한 '처월드'에 입성한 고차원(이상우 분)의 매형 지남철 역으로 분한다. 장인의 사업체인 고철 중간처리 회사를 이어받아 운영하지만 실제 권한은 없는 '바지사장'으로 "죄송합니다"를 입에 달고 사는 의기소침한 인물이다. '쇼윈도: 여왕의 집' '검사내전' '질투의 화신' 등 연기 공력 28년의 관록의 이성재가 선 굵은 연기력으로 극을 이끌어갈 전망이다.

홍수현은 화려한 외모에 속도 깊고 뒤끝 없는 쾌활한 성격을 지닌 보석디자이너 한바다 역으로 나선다. 극 중에서 부유한 가정에서 자랐으나 결혼식 직전에 친정이 망한 후 결혼을 포기하려 했지만 남편 고차원의 설득으로 백년가약을 맺은 뒤 고된 시집살이를 하게 된다.

이상우는 한바다의 남편이자 피부과 의사인 고차원 역으로 안방극장을 찾는다. 집안의 기대대로 의사는 됐지만 적성에 맞지 않아 늘 다른 사업을 구상 중인 인물이다. 출중한 외모에 선한 마음, 유머를 겸비했다. 하지만 어머니와 아내의 고부갈등의 중심에서 교통정리를 하지 못해 늘 갈등을 키운다. '조강지처클럽'에서 구세주 역으로 인기를 얻었던 이상우가 문영남 작가와 재회하면서, 다시 한 번 독보적인 존재감을 빛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작진은 "이름만으로도 믿음을 안겨주는 서지혜, 이성재, 홍수현, 이상우가 '빨간 풍선'에 합류하면서 문영남 작가, 진형욱 감독과 더불어 환상적인 작감배 조합이 구축됐다"라며 "각양각색 캐릭터와 흡인력 넘치는 전개로 더욱 풍성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게 될 '빨간 풍선'을 기대해 달라"라고 전했다.

한편 '빨간 풍선'은 오는 12월 처음 방송된다. 


ahneunjae95@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