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카터' 주원 "한국형 톰 크루즈? 한 번 욕심 내 봅니다" [N인터뷰]③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2022-08-11 12:22 송고
넷플릭스 제공 © 뉴스1
넷플릭스 제공 © 뉴스1
배우 주원이 '한국형 톰 크루즈'라는 수식어가 언급되자 "실제로 욕심을 내 본다"고 말했다. 

주원은 11일 오전 온라인으로 진행된 넷플릭스 영화 '카터'(감독 정병길) 관련 뉴스1과의 인터뷰에서 이 같이 밝히며 "그렇게 하고 싶다, 그리고 나는 정병길 감독님과 나의 합이 사실 좋다고 생각한다, 지금은 물론 친한 형 동생처럼 지내지만 감독님과 저의 합은 감독님은 큰 액션의 그림을 갖고 저는 섬세한 면이 있고 해서 서로가 잘 맞아떨어진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감독님께 놀랐던 점은 촬영 때, 지금 앵글도 쉽지 않은 앵글이었다, 그때도 카메라 감독님이 와이어를 타고 이리 날았다 저리 날았다 하면서 고난이도 앵글 구현을 하고 있는데 감독님은 거기서 멈추지 않았다, 더 화려하거나 어려울 법한 앵글을 주문 하셨다"며 "그때 우리는 다 '멘붕'이었다, '이것도 어려운데 저것도?' 하지만 감독님은 한치의 의심도 없이 된다, 되더라"라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그런 부분을 보면서 감독님의 머릿속은 범상치 않구나 싶었다, 개인적으로 그렇게 모든 게 평범하지 않은 시대에 그런 앵글도 새로운 것을 하다보면 나중에는 (촬영 때 모두가)이런 걸 많이 사용하지 않을까? (정병길 감독이)세계에서 선구자가 될 것 같은 느낌을 받았을 때가 있다, 그래서 한국판 톰 크루즈도 돼보고 싶다"고 덧붙였다. 

또한 주원은 "(할리우드에서)100% 먹힐 거라 생각한다, 저는 그렇다, '카터'를 보면서 한 번 해보라, 한 번 해보시라 했다, 호불호가 있지만 그냥 찍은 게 아니다, 그래서 감독님은 할리우드에서도 환영할 만한 감독이 아닐까 싶다"고 정 감독에 대한 깊은 신뢰를 드러냈다.

'카터'는 DMZ에서 발생한 바이러스로 미국과 북한이 초토화된 지 2달. 모든 기억을 잃은 채 눈을 뜬 카터(주원)가 머릿속에 정체 모를 장치, 입 안에 살상용 폭탄을 단 채 귓속에서 들려오는 정체 모를 목소리를 따라 바이러스의 유일한 치료제인 소녀를 데려오기 위해 나서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렸다. '악녀' 정병길 감독의 차기작이다.

주원은 극중 이름부터 나이, 직업까지 모든 기억을 잃은 채 의문의 작전에 투입된 카터를 연기했다.

'카터'는 지난 5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됐다.  


eujenej@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