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중기ㆍ창업

이지샵, 부가세 세무신고 프로그램 '이지샵 자동장부' 리뉴얼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2022-07-22 16:56 송고
© 뉴스1

세무신고를 도와주는 자동 세무신고 프로그램 ‘이지샵 자동장부’가 달라진 세법에 맞춰 리뉴얼을 마쳤다.

이지샵 자동장부는 부가가치세 신고, 장부기장, 종합소득세 신고 등 각종 신고와 세금 납부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자동 세무신고 프로그램으로, ‘거래자동수집’ 기능으로 매출내역과 경비내역을 한 번에 수집 가능하고, ‘자동장부’ 기능으로 손쉽게 장부 작성하고 세무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더불어 이지샵 앱을 통해 pc와 mobile을 연동하여 장부를 작성할 수 있으며, 특히 이지샵 앱은 비슷한 업종, 비슷한 매출의 타사업장과 부가가치세 납부세율을 비교해보면서 어떤 항목의 비용이 타사업장 보다 차이가 있는지 확인 가능한 부가세 세금비교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이번에 달라진 부분은 다음과 같다. 첫째 부가가치세 납부지연가산세가 인하(22년 2월 15일 이후 25/100,000 -> 22/100,000)됐다. 둘째 신용카드매출전표 등 수령명세서 미제출가산세가 신설됐다. 부가가치세를 신고할 경우 실제 사업과 관련된 카드, 현금영수증 내역만 작성하여 신고해야 하며, 추가로 공제받는다면 해당 가산세를 납부해야 할 위험이 생겼다.

마지막으로 의제매입세액공제 공제율 한도가 확대됐다.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둘 다 한도율이 10%씩 상향됐으며, 법 개정이 있어 세밀한 확인이 필요하지만 이지샵 자동장부는 해당 부분에 대한 반영을 모두 마쳤다.

이지샵은 리뉴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부터 7월까지 신규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회원 가입 후 장부를 다섯 줄 이상 쓰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을 제공한다. 7월 25일까지 이지샵을 이용하여 부가가치세 신고를 마치고 카페 및 SNS에 후기를 작성한 모든 회원들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을 제공하며, 신고후기 작성 회원 중 추첨으로 아이패드 1명, 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 10명, 등 여러 경품을 증정한다.

한편 이지샵 자동장부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haezung221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