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K-치킨 세계화 앞장" BBQ, 美 동부 버지니아·뉴욕서 매장 오픈

美 외식잡지 선정 '고속 성장 브랜드 2위'

(서울=뉴스1) 한지명 기자 | 2022-07-12 11:02 송고 | 2022-07-12 11:05 최종수정
BBQ CI.(제네시스 BBQ그룹 제공)© 뉴스1
BBQ CI.(제네시스 BBQ그룹 제공)© 뉴스1

제너시스 BBQ그룹은 지난달 미국 동부 버지니아주와 뉴욕주에 잇따라 매장을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12일 제너시스 BBQ그룹에 따르면 BBQ는 최근 뉴욕주 버팔로 인근 애머스트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뉴욕주는 미국 최초의 BBQ 매장인 맨해튼 32번가 'K-타운점'이 있는 지역으로 현지 인기에 힘입어 뉴욕주에서 9번째로 오픈하는 매장이다.

BBQ는 또 텍사스주의 포트워스 남서쪽 소재의 텍사스크리스천대학교와 휴스턴, 오스틴 등 대학가와 스포츠 프로구단 연고 지역 중심으로 펍(PUB)형식의 매장을 오픈하기도 했다. 미국 현지에 특화된 황금 올리브치킨인 '골드 오리지널’이 인기를 끈 데다 '허니갈릭치킨', '소이갈릭 치킨' 등을 찾는 고객들도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미국에서 보기 드문 한국식 양념치킨인 '시크릿 스파이시 치킨'과 '매운양념치킨'을 찾는 현지인들도 많다. 계열사인 올떡 등 다양한 외식브랜드와 시너지를 내며 김치볶음밥과 떡볶이와 같은 K-푸드도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BBQ는 지난달 22일 글로벌 외식 전문지인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가 선정한 '미국에서 가장 빨리 성장한 외식 브랜드' 순위에서 지난해 보다 3계단 상승한 2위를 차지했다. 매출 기준으로는 미국 내 500대 브랜드파워 지수에서 전년 대비 43계단 상승한 332위를 차지했다.



hj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