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박수홍, 친형과 법적분쟁 심경 고백…"형·형수 많이 믿었다"(종합)

'실화탐사대' 30일 방송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2022-06-30 22:11 송고 | 2022-07-01 14:32 최종수정
MBC '실화탐사대' © 뉴스1
MBC '실화탐사대' © 뉴스1

'실화탐사대'에 방송인 박수홍이 출연해 친형이자 소속사 대표였던 박모씨와의 법정 다툼에 대해 이야기했다.

30일 오후 9시에 방송된 MBC 시사교양 프로그램 '실화탐사대'에서는 박수홍이 출연해 형제분쟁에 대해 입을 열었다.

박수홍은 "이 자리가 30년 넘게 방송하면서 가장 어려운 자리인 것 같다, 더 이상 피해자가 나오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용기를 냈다"며 "형과 형수를 많이 믿었고, 가족을 온전히 사랑했 기때문에, 처음에는 형님 측과 소통과 합의를 통해서 해결하려고 많이 시도했다, 그러나 약속한 때에 나타나지 않았고, 연락조차 되지 않는 상황에 고소를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됐다"라며 현재의 심경을 고백했다.

지난해, 박수홍이 자신의 소속사 대표이자 친형의 횡령 혐의를 주장했고, 이에 형제간의 긴 법정 다툼이 시작됐다. 박수홍은 횡령 금액으로 116억 원을 주장했지만, 이조차도 소멸시효 조항 때문에 10년 치만 책정된 금액이라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조사 과정에서 고가의 여성 의류, 조카들의 학원비까지 법인 비용으로 처리됐다고. 박수홍의 법률대리인은 박수홍의 친형이 개인적으로 사용한 것으로 추정되는 법인 카드 내역에 대해 "정말 알뜰하게 횡령했구나, 생활필수품까지 전부 다 법인 카드로 사용했다"라고 말하기도. 이어 그는 박수홍의 친형이 박수홍의 통장을 받아 공인인증서, OTP(일회용 비밀번호), 인감도장, 신분증 등을 모두 관리했다고 주장했다.

박수홍은 명확한 횡령 증거에도 의심하지 못했던 이유에 대해 "의심한다는 것 자체가 죄를 짓는 것 같았다"라고 털어놨다. 이어 개그맨 손헌수와 박수홍의 전 매니저가 사주 풀이를 통해 많은 결정을 했던 박수홍 형의 또 다른 모습을 증언했다. 박수홍의 형은 "박수홍은 여자 운이 없다", "결혼시키면 수홍이가 죽는다"라는 말을 하기도 했고.

이어 박수홍은 고소를 진행하며 친형의 권유로 가입했던 다수의 보험이 노후 대비를 위한 저축성 상품이 아니라 사망 보장 성격에 많이 치중된 보험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전했다. 고액의 사망보험금이 설정된 보험 중 2개는 박수홍의 지분이 없는 친형의 법인회사가 계약자였고, 이에 박수홍은 "제 목숨이 담보되어 있는데 제가 보험 법상으로 저는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는 게 정말 비참했다"라고 고백했다.

이후 박수홍은 가족과의 분쟁뿐만 아니라 자신과 아내를 둘러싼 루머와도 싸워야 했다. 한 악플러의 정체는 형수의 20년 지기 친구였다는 사실도 밝혀졌다. 이에 박수홍의 장인이 등장해 딸을 비롯한 가족들의 상처와 고통을 호소하기도 했다.

뒤이어 박수홍이 20년 동안 봉사한 보육원의 퇴소자들, 박수홍의 절친한 방송인 유재석이 박수홍을 향한 믿음을 고백하며 진심을 보내왔다. 이에 박수홍은 눈물을 터뜨렸고, "지켜봐 주셨던 분들이 힘 내라고 응원의 글을 수만 명이 올려주셨다, 정말 잘 살진 못했지만 부끄럽지 않게 살았다고 자부하는데, 정말 그 글을 읽으면서 울면서 버텼다, 누군가 이겨내면 그다음 피해자가 없을 거다, 말도 안되는 거짓 속에서도 진실을 보게 되지 않을까 싶다, 작은 힘이지만 노력하면서 살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MBC '실화탐사대'는 변화무쌍한 세상 속에서 빛의 속도로 쏟아지는 수많은 이야기 중에, 실화여서 더욱 놀라운 '진짜 이야기'를 찾는 본격 실화 탐사 프로그램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hanappy@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