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스타벅스, 장애인식 개선 위한 제2회 텀블러 그림 공모전 수상작 발표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디자인으로 활용

(서울=뉴스1) 이상학 기자 | 2022-06-29 09:38 송고
제2회 텀블러 그림 공모전 대상을 수상한 이유정씨(왼쪽두번째)가 송호섭 스타벅스코리아 대표이사(오른쪽첫번째)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뉴스1
제2회 텀블러 그림 공모전 대상을 수상한 이유정씨(왼쪽두번째)가 송호섭 스타벅스코리아 대표이사(오른쪽첫번째)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뉴스1

스타벅스 코리아는 커뮤니티 스토어 3호점인 서울대치과병원점과 함께하는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그림 공모전 'BETTER TOGETHER'의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스타벅스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하트-하트재단이 함께 지난 4월12일부터 5월13일까지 응모를 진행했으며, 총 343건의 작품이 응모됐다.

다양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대상 1명에게 300만원, 금상 2명에게 각 100만원, 은상 5명에게 각 50만원, 동상 5명에게 각 10만원, 장려상 10명에게 각 5만원씩의 상금을 수여했다.

대상은 이유정씨의 '북극곰과 함께…'가 선정됐다. 북극곰과 울창한 나뭇잎의 아이러니한 조화가 사람들의 고민을 들여다보며 많은 생각과 의미를 부여한다는 내용의 작품이다.

금상은 비슷한 노란색의 해바라기이지만 어느 하나 똑같은 것이 없는 꽃들이 서로 의지하고 피어나는 아름다움을 표현한 곽선양씨의 '해바라기 꽃마을'과 많은 사람들이 부산에서 즐거운 추억과 사랑을 더 많이 쌓아 가는 마음을 담은 김두용 씨의 '부산에서 통합과 화합으로 함께 어울리다'가 선정됐다.
수상작은 스타벅스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디자인으로 활용되며, 향후 스타벅스 과천DT점에 위치한 별빛미술관 등 일부 매장과 온라인, 오프라인 공간에서 전시되며 다양한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에 사용될 예정이다.


shakiroy@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