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유비온-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 국제교육개발 협력체계 구축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2022-06-28 15:26 송고
27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강양희 원장과 임재환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유비온 제공)© 뉴스1
27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강양희 원장과 임재환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유비온 제공)© 뉴스1

에듀테크 플랫폼 기업 유비온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과 국제교육개발사업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나이지리아 전역 공립 초∙중학교 멀티미디어 교육 환경 개선 및 교육 역량 강화 사업을 시작으로 이후 국제개발 협력 분야 사업의 효과적인 수행을 위해 교육 및 연구 활동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한다.

구체적으로 양 기관은 나이지리아의 △스마트 스쿨 가이드라인 수립 컨설팅 △교사역량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안정적인 교사연수 운영 △기타 상호 간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관련 사항 등에 우선 협력하기로 했다.

강양희 원장은 “우리 교사들은 사명감을 갖고 나이지리아 교육 특성과 여건에 맞는 교사연수 프로그램 개발에 임할 것이다. 이러한 현지경험을 통해 체득한 노하우는 국내 교육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 믿는다”라고 밝혔다.

임재환 대표는 “앞서 베트남, 우즈베키스탄의 사례에서도 그렇듯 교육에 있어 국제교류 협력 성과는 매우 높았으며, 이는 수원국 교사들과의 끈끈한 유대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아프리카를 포함한 전세계에서 K-에듀의 위상이 높아진 만큼 우리 교사들의 전문성과 글로벌 문화 감수성을 바탕으로 앞으로 더 많은 우수 협력사례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haezung221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