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골프 천재' 리디아 고, 현대카드 정태영 부회장 며느리 된다

세계적인 스포츠 스타와 재벌 가문의 결혼으로 ‘이목 집중’

(서울=뉴스1) 국종환 기자 | 2022-06-27 22:18 송고
리디아고가 2021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당시 최종라운드 1번홀에서 티샷 후 이동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대회본부 제공) 2021.10.3/뉴스1
리디아고가 2021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당시 최종라운드 1번홀에서 티샷 후 이동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대회본부 제공) 2021.10.3/뉴스1

세계적인 한국계 여자 프로 골퍼 리디아 고(25·뉴질랜드)가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의 막내아들 정준(27)씨와 오는 12월 결혼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세계적인 스포츠 스타와 재벌 가문 아들의 결혼이기에 세간의 이목이 쏠린다.

27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정준씨와 리디아 고는 12월30일 서울 중구 명동성당에서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양가는 지난해 상견례를 통해 결혼식 날짜를 잡은 것으로 전해졌다.

두 사람의 교제 사실은 지난해 처음 언론을 통해 알려지면서 화제를 모았다. 두 사람은 2년 전부터 양가 부모들이 알 정도로 진지한 교제를 해 온 것으로 전해졌다. 리디아 고는 자신의 SNS 계정에 정준씨와 함께 찍은 사진과 '곧(Soon)'이라는 문구를 올리기도 했다.

정 부회장의 막내아들인 정준씨는 미국 캘리포니아 명문 클레어몬트 맥케나 칼리지에서 철학과 데이터 사이언스를 전공한 뒤,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현대차 계열법인에서 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고보경이라는 한국 이름이 있는 리디아고는 뉴질랜드 교포 출신으로 15세에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최연소 우승 기록을 세우고, 17세에 세계 랭킹 1위에 오르며 '골프 천재 소녀'로 이름을 알렸다.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은메달, 지난해 도쿄올림픽에선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현재 세계랭킹 4위로 하나금융그룹의 후원을 받고 있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은 고(故) 정경진 종로학원 설립자의 장남이며,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명예회장의 둘째 사위다. 현대카드 부사장, 현대카드·현대캐피탈·현대커머셜 대표이사 사장을 역임했고 2015년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jhku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