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박영선, 尹·이재명 싸잡아 비판…"초심잃는 모습에 국민 짜증"

"尹, 장관 발표가 정부 공식입장 아니면 콩가루 집안 자처한 것"
"李 전대 출마, 개인적 손해 따질 거면 공적임무 수행해선 안돼"

(서울=뉴스1) 전민 기자 | 2022-06-25 12:53 송고 | 2022-06-26 18:14 최종수정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지난 1월7일 오후 서울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 뉴스1과 인터뷰하고 있다. 2022.1.7/뉴스1 © News1 이승배 기자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지난 1월7일 오후 서울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 뉴스1과 인터뷰하고 있다. 2022.1.7/뉴스1 © News1 이승배 기자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25일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향해 "두팀 모두 초심을 잃어가는 모습에 국민들은 허탈하고 짜증나고 힘들어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박 전 장관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지금 대한민국에는 홍팀과 청팀, 두팀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가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먼저 그는 홍팀(정부·여당)정부의 52시간제 개편 발표 하루 후 정부 공식발표가 아니라고 한 사실, 경찰 인사에 대한 윤 대통령의 국기문란 발언, 윤 대통령 지지율의 데드크로스(약세전환지표) 등을 지적했다.

이어 청팀(민주당)에서는 이 의원이 '당 대표가 된다 하더라도 개인적으로는 손해'라고 한 발언 등을 지적했다.

박 전 장관은 "두 앨리스의 잘 이해가 되지 않는 발언"이라며 "무엇이 '정부공식발표'이고, 무엇이 '국기문란'인가. 또 무엇이 '개인적으로 손해'이고 번뇌할 일인가"라고 반문했다.
또한 "이것들은 '자신만의 결정이 옳다'는 독단과 아집에서 비롯된 것 아닐까"라며 "장관 발표가 정부 공식 입장이 아니면, 소통부재 '콩가루 집안'임을 스스로 자처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개인적 손해를 따질 만큼 한가하고 계산적이라면, 공적인 임무를 수행해서는 안된다는 것을 스스로 자처한 것이 아니냐"며 "청팀, 홍팀 두 팀 다 마음 비우고 좀 잘해볼 수는 없느냐"고 지적했다.


min785@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