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지방 > 강원

반려동물과 함께 오세요…'댕댕페스타 in 강원' 24~25일 홍천서

(강원=뉴스1) 이종재 기자 | 2022-06-23 13:54 송고
오는 24~25일 홍천 소노펫 비발디파크에서 열리는 '댕댕페스타 in 강원' 행사 포스터.(강원도 제공) 2022.6.23/뉴스1

강원도는 오는 24~25일 이틀간 반려동물 동반 관광 활성화를 위한 ‘2022 댕댕페스타 in 강원’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홍천 소노펫 비발디파크에서 열리는 이날 행사는 강원도관광재단이 주관하고 홍천군과 소노호텔 앤 리조트가 후원한다.

행사는 반려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도내 반려동물 동반 관광지와 펫티켓(반려동물 예절)을 집중 홍보하고, 도그 스포츠 시범‧어질리티‧기다려 대회 등 반려견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24일에는 ‘개통령’으로 널리 알려진 강형욱 훈련사가 ‘반려동물과 안전하고 행복하게 여행하는 법’을 주제로 여행 시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강연하고 참가자들의 고민을 상담한다.

이번 행사는 참가비 없이 무료로 진행되며, ‘강원댕댕여지도’와 ‘이벤터스’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참가 신청 시 기념품을 제공한다. 행사당일 현장 참가도 가능하다.

강원도 관계자는 “국내 반려가구 30%, 반려견 1000만 시대에 맞춰 반려동물 관광시장도 급성장하고 있다”며 “강원도가 안전하고 행복한 반려동물 관광 분위기 확산에 기여하고 반려동물 최적의 관광지로 인식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도관광재단은 지난해부터 반려견 동반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여행 플랫폼 ‘강원댕댕여지도’를 운영 중이다. 5월에는 반려인 관광상품 ‘강원 댕캉스’를 출시하는 등 반려동물 동반 관광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leejj@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