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구준엽 "서희원과 이별 당시 밤새 안고 울어"…'유퀴즈' 출격 [RE:TV]

'유 퀴즈 온 더 블럭' 22일 방송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2022-06-23 04:50 송고 | 2022-06-23 10:06 최종수정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 뉴스1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 뉴스1

클론 멤버이자 DJ인 구준엽이 대만 톱배우인 아내 쉬시위안(서희원)과의 사랑 이야기를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단독으로 공개했다.
지난 22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20년을 돌고 돌아 만난 러브 스토리의 주인공, 가수 구준엽이 유퀴저로 함께했다.

1998년 쉬시위안과 연애 약 1년 후 결별했던 구준엽은 20년 만에 처음으로 쉬시위안에게 연락했다. 20년 전 번호를 그대로 간직한 쉬시위안이 전화를 받으며 두 사람은 2022년 3월, 영화 같은 결혼으로 화제를 모았다.

구준엽은 "너무 좋을 때 오버하면 소중함이 날아갈까 봐 아무것도 안 했는데, 너무 안 하다 보니까 만들어진 얘기가 많더라, '유퀴즈'만 하고 안 할 거다"라며 방송 출연 이유를 고백했다. 이에 유재석이 구준엽 사랑 이야기에 대한 독점, 단독을 기대했고, 구준엽은 쉬시위안과의 사진도 공개하겠다고 약속했다.

과거 쉬시위안은 대만 방송에 출연한 클론 구준엽을 향해 애정을 숨김없이 표현했고, 이에 대만에서 두 사람의 첫 만남이 성사됐다. 구준엽은 쉬시위안을 처음 보자마자 "너무 괜찮다"라는 생각을 했다고. 그러나 연예계 두 스타의 만남에 활동에 제약이 생기자 주변에서 두 사람의 연애를 만류하기 시작했고, 이에 두 사람은 끝내 이별을 선택했다.
구준엽은 "헤어지던 날도 기억한다, 밤새 끌어안고 울었다"라며 다시 이별의 순간으로 돌아간다면 모든 일을 포기하더라도 헤어지지 않았을 것이라고 밝혀 감동을 안겼다.

구준엽은 이별 후, 뉴스로만 쉬시위안의 근황을 접하다 쉬시위안의 이혼 소식을 듣고 용기 내 연락을 시도했다고. 대화 몇 번으로 20년 전으로 돌아갔다는 구준엽은 두 사람의 첫 만남 사진부터 혼인신고 하는 날의 다정한 사진까지 공개했다.

구준엽은 "지금도 너무 예쁘다, 아직도 저한테는 소녀 같다"라고 쉬시위안을 향한 애정을 솔직하게 드러내며 훈훈함을 자아냈다.

이날 '유퀴즈'는 구준엽 외에도 글로벌 경제 분석 1인자 오건영 컨설턴트(상담사), '전세 사기 웹툰'을 그린 카피라이터 겸 웹툰 작가 루나, 한국 언론 최초 우크라이나 전쟁 취재 기자 곽상은 자기님 등 조금은 특별한 실화의 주인공들과 사람 여행을 떠났다.

한편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hanappy@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