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與윤리위 맞춰 '호텔 입장 이준석, 그 뒤'…가세연, CCTV 공개 예고

22일 오후 7시 국힘 당사 앞 생방송 계획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2022-06-21 06:30 송고 | 2022-06-21 08:44 최종수정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0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보훈학술 세미나에 참석하고 있다. (공동취재) © News1 허경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0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보훈학술 세미나에 참석하고 있다. (공동취재) © News1 허경 기자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이 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앞길에 커다란 바윗덩이를 하나 더 옮겨다 놓았다.

가세연은 21일 "6월 22일 수요일 저녁 7시, 국민의힘 당사 앞에서 생방송을 진행하겠다"며 제보받은 CCTV 영상을 그때 공개할 수도 있다는 뜻을 내비쳤다.
22일 오후 7시는 국민의힘 윤리위가 이 대표의 '성상납 의혹'에 따른 '증거인멸 교사 의혹' 건을 다룰 예정인 시각이다.

이에 가세연은 윤리위가 이 대표에게 면죄부를 주는 것을 막기 위해 'CCTV'영상 카드를 슬쩍 내보인 것으로 보인다.

김세의 가세연 대표는 "요즘 재미있는 제보 하나 받은 게 있다"며 그것은 바로 "유성관광호텔에 이준석이 들어가는 CCTV, 그리고 누군가가 뒤따라 들어가는 CCTV"라고 했다.
이어 "과연 가세연에 있을까요? 없을까요?"라며 "22일 저녁 7시, 가로세로연구소는 국민의힘 당사 앞에서 생방송을 진행하겠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했다.

그때 CCTV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할 것이라는 뜻으로 보인다. 다만 CCTV 영상 속 인물이 누군인지, 이 대표와 연관성이 있는지는 밝히지 않았다.

가세연은 지난해 12월 이 대표가 박근혜 정부 시절이던 지난 2013년 한 기업 대표로부터 성접대를 받았다는 의혹을 제기했고 이어 이 대표가 김철근 당대표 정무실장을 통해 '7억원 투자 약속'을 하는 것으로 증거인멸을 교사했다며 '약정서'를 내보이는 등 의혹을 추가로 제기했다.

이에 윤리위는 지난 4월21일 전체회의를 열어 '징계 개시'를 재결정했다.

국민의힘 당규에 따르면 윤리위는 △제명 △탈당 권유 △당원권 정지 △경고까지 4단계의 징계 처분을 의결할 수 있다.

이 대표가 가장 약한 경고를 받을 경우 당헌·당규상 대표직 유지가 가능하나 도덕성에 치명타를 입게 돼 대표직 유지가 어려울 가능성이 높다.

현재 이 대표는 '윤리위에 언제든 출석할 수 있다, 윤리위를 공개로 열자'며 관련 의혹 모두 터무니없는 음해라는 태도를 취하고 있다.


buckba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