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대전서 '다문화예술문학회' 창립…일본·필리핀 등 이주여성 20명으로 결성

"이주여성과 자녀들의 '문인의 길' 돕는 길잡이될 것"

(대전=뉴스1) 최일 기자 | 2022-06-19 19:52 송고
지난 18일 대전문학관에서 ‘다문화예술문학회’ 창립식이 열려 회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맨 오른쪽은 다문화예술문학회 결성에 도움을 준 빈명숙 대전국제펜 명예회장. ©뉴스1
지난 18일 대전문학관에서 ‘다문화예술문학회’ 창립식이 열려 회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맨 오른쪽은 다문화예술문학회 결성에 도움을 준 빈명숙 대전국제펜 명예회장. ©뉴스1

문학 창작의 열정을 가진 결혼이주여성들의 모임 '다문화예술문학회'가 대전에서 출범했다.

일본·필리핀·태국·베트남 출신 결혼이주여성 20명으로 구성된 다문화예술문학회는 18일 대전문학관에서 창립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 모임은 다문화가정의 행복과 화목을 도모하며 지역 문학예술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결성됐다.
다문화예술문학회는 동인지를 연 1회 발간하고, 합평회(合評會)와 정기모임, 문학기행 등을 계획하고 있다.

초대 회장을 맡은 김시현씨(일본명 오쿠보 준꼬)는 1995년 한국인 남편과 결혼해 2001년부터 한국에서 거주했다. 지난해 귀화했고, 올해 한국 이름으로 개명을 한 그는 현재 대전 중구 석교동에 살며 틈틈이 시를 창작하고 있다.

다문화예술문학회 김시현 초대 회장 ©뉴스1

김 회장은 "다문화예술문학회는 함께 문학을 공부하며 실력을 쌓아 이주여성들과 그 자녀들이 문인의 길을 갈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전에 본부를 두고 전국 각지에 지부도 생겨 문학에 소양과 자질을 가진 많은 이주여성들을 발굴·양성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이라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다문화예술문학회 출범에 도움을 준 빈명숙 대전국제펜(㈔국제펜 한국본부 대전지역위원회) 명예회장은 "생계를 꾸리고 자녀들을 돌보느라 바쁜 이주여성들이 문학 창작을 통해 삶의 기쁨과 보람을 느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choil@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