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갤럭시코퍼레이션, '2022 메타버스 엑스포 참가'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2022-06-16 15:59 송고
갤럭시코퍼레이션 제공© 뉴스1
갤럭시코퍼레이션 제공© 뉴스1

갤럭시코퍼레이션이 15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2022 메타버스 엑스포'에 참가한다.
2022 메타버스 엑스포는 메타버스 관련 기술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플랫폼 내 경제체제 구축을 위한 NFT와 블록체인 관련 기업들이 참여하여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행사이다.

이번 엑스포에서 갤럭시코퍼레이션은 자사에서 진행되고 있는 메타버스 프로젝트들을 일부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메타버스 프로젝트로 △메타버스 콘텐츠 △메타버스 플랫폼 △메타버스 미디어로 총 3가지를 선보인다.

메타버스 콘텐츠 영역에서는 갤럭시코퍼레이션과 페르소나스페이스가 공동제작한 '부캐전성시대' 의 버추얼 무대와 제작 다큐멘터리를 상시 상영한다. 이어 방송에 출연했던 AVA리태리를 활용한 ‘리태리몰’ 커머스 사이트까지 볼 수 있어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부터 아바타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가능성도 시사한다.

또한 갤럭시코퍼레이션의 세계관을 담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갤럭시 유니버스'를 체험 해볼 수 있으며, 미디어를 가상의 공간에서 구현한 ‘메타플래닛’도 전시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갤럭시코퍼레이션은 코엑스 전시장 내 쇼케이스 존에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메타버스 엑스포의 홍보대사이자 갤럭시코퍼레이션의 버추얼 아바타를 통칭하는 ‘AVA(아바)’ 들의 무대 영상이 상영될 예정이다.

갤럭시코퍼레이션 제공© 뉴스1
갤럭시코퍼레이션 제공© 뉴스1

갤럭시코퍼레이션 최용호 CHO는 “코로나19 상황 이후 비대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메타버스를 활용한 사업 수요도 급증했다”며, “당사는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프로세스에 대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고 플랫폼, 미디어 등 메타버스 산업 전반에 대한 올인원 역량을 보여줄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갤럭시코퍼레이션은 국내 메타버스 아바타 기업이다. 연예인 IP를 활용해 아바타를 생성하는 마블 스튜디오 방식의 사업을 구현하며, 연예인 IP를 메타버스 아바타화 하여 방송, 음원, 웹드라마, 콘서트에 활용하는 등 현실과 가상을 오가는 메타버스 세계관을 구축했다.


haezung221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