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와디즈, 창작자와 전문가 연결하는 '파트너 서비스' 고도화

각 분야 전문가 연결해 창작자 제작 환경 도와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2022-06-16 10:52 송고
와디즈, 창작자 돕는 '파트너 서비스' 개편(와디즈 제공)© 뉴스1
와디즈, 창작자 돕는 '파트너 서비스' 개편(와디즈 제공)© 뉴스1

펀딩플랫폼 와디즈는 창작자의 콘텐츠 제작과 마케팅사를 연결하는 '파트너 서비스'를 고도화했다고 16일 밝혔다.

와디즈는 펀딩을 준비하는 창작자에게 △콘텐츠 제작 △마케팅 △물류 및 배송 △생산 및 제조 등 각 분야 전문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기존 '펀딩메이트'를 '파트너 서비스'로 흡수·개편했다고 설명했다. 물류·배송과 생산·제조 분야는 추후 추가될 예정이다.

이번에 개편한 파트너 서비스는 창작자가 보다 쉽게 콘텐츠 제작과 마케팅 정보를 얻고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와디즈 파트너 존'을 별도의 페이지로 마련했다. 이를 통해 창작자는 전담 매니저와 함께 계약 체결 및 펀딩을 함께 준비할 수 있다.

와디즈는 창작자에게 적합한 공식 파트너를 연결시켜주고 콘텐츠 에디터 등 내부 전문 인력의 피드백을 제공해 펀딩 성공률을 높이는 역할을 담당한다. 지난 7월 처음 출시한 파트너 서비스는 프로젝트 성공률이 97%를 기록하기도 했다.

와디즈 관계자는 "파트너 서비스는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가진 창작자들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펀딩 플랫폼을 활용하게 하고자 기획한 것"이라며 "콘텐츠 제작과 마케팅뿐만 아니라 향후 물류·배송, 생산·제조 영역까지 파트너사를 구축해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leejh@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