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전기차 충전 인프라 플랫폼 모두의충전, '팁스' 선정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2022-06-13 10:49 송고 | 2022-06-13 10:50 최종수정
모두의충전 제공© 뉴스1
모두의충전 제공© 뉴스1

전기차 충전 인프라 플랫폼 모두의충전을 운영하는 스칼라데이터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기술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팁스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민간투자 주도형 육성 프로그램이다. 기술창업 스타트업에서는 공신력이 높은 프로그램으로 스칼라데이터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기차 충전의 불안정한 시스템과 불편한 충전 방식을 해결하는 실효성 있는 기술을 인정받았다.

모두의충전은 전기차 충전기 마다 사업자가 달라서 여러 개의 충전 카드를 발급하고 소지하는 불편한 결제 방식을 간편 통합 결제 솔루션인 ‘모두페이’로 전환시키고 있다.

뿐만 아니라, 모두의충전은 자체 클렌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8만대 이상의 전국 전기차 충전소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차량 원격 제어 관리 서비스(마이카), 커뮤니티 등 전기차에 특화된 충전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

모두의충전은 앞으로 2년간 연구과제를 수행할 예정으로, 회사의 관계자는 “이용자들에게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전기차 충전의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을 제공하며, 고차원적인 데이터 모델링 기술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haezung221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