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누구나 AI로 쇼핑 콘텐츠 제작"…카페24, 에디봇 전시관 선봬

70여개 템플릿으로 상세페이지 자유롭게 제작 가능
에디봇 사용법과 성공 사례 등 정보도 제공

(서울=뉴스1) 신윤하 기자 | 2022-06-07 08:47 송고
카페24 에디봇 전시관(카페24 제공) © 뉴스1
카페24 에디봇 전시관(카페24 제공) © 뉴스1

카페24는 인공지능(AI)과 70여개 디자인 템플릿을 바탕으로 누구나 손쉽게 자신만의 상품 상세페이지를 제작해 볼 수 있는 에디봇 전시관을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에디봇'(Edibot)은 디자인 분야 전문 지식이나 고가의 프로그램 없이도 전문가 수준의 고품질 상세페이지를 만들 수 있도록 돕는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다.

이번에 문을 연 에디봇 전시관은 온라인 사업자가 어렵게 느낄 수 있는 AI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과 경험치를 높이고 실제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쇼핑 콘텐츠를 손쉽게 제작해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간이다.

전시관에서는 누구나 AI 기반 서비스를 활용해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상품 상세페이지를 효율적으로 제작해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판매 상품 카테고리별로 적합한 디자인 템플릿을 선택한 후 상품 사진과 설명만 업로드하면 초보자도 상품 상세 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카페24는 전시관 론칭과 함께 템플릿 수도 대폭 늘렸다. 의류, 식음료품, 애완용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에서 활용할 수 있는 무료 템플릿 수는 70여종에 달한다. 3분기에는 40종을 추가할 예정이며 향후 새로운 디자인 템플릿을 계속 제공할 계획이다.
에디봇을 이용하는 온라인 사업자가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전시관 내 '꿀팁 모음' 코너에서는 △매출 확장에 도움이 되는 상세페이지를 만드는 방법 △에디봇 사용 방법 등을 안내하는 동영상 가이드 △모노데일리, 로댄티 등 에디봇으로 콘텐츠를 생산해 성공한 대표 쇼핑몰 CEO 인터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카페24는 예비·초기 창업자들이 에디봇 전시관에서 에디봇 특유의 간편한 조작만으로 손쉽게 콘텐츠를 생산해보는 경험을 할 수 있어 온라인 창업에 더 쉽게 도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콘텐츠 제작 경험이 있는 기존 사업자도 에디봇 전시관이 제공하는 템플릿을 참고해 자신만의 상세페이지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여 구매전환율과 매출을 끌어올릴 것으로 보고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상품 상세페이지는 온라인 사업자가 소비자에게 상품에 대한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 콘텐츠로서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injenny97@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