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IT/과학 > IT일반

위메이드, 서울옥션블루 자회사 '엑스바이블루'에 전략적 투자

위믹스3.0 플랫폼 생태계 활성화 위해 협업 예정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2022-05-30 11:54 송고
위메이드, 엑스바이블루에 전략적 투자(위메이드 제공)© 뉴스1

위메이드는 한정판 디지털 콘텐츠 제공 기업 엑스바이블루에 전략적 투자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엑스바이블루는 서울옥션블루의 자회사로 인지도 높은 미술 작품을 포함한 예술 작품 분야의 디지털 콘텐츠 지식재산권(IP)을 보유, 검증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대체 불가능 토큰(NFT) 콘텐츠 시장 진출을 선언한 엑스바이블루는 NFT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예술을 즐기고 창작자와 수집가 간의 교류를 높일 수 있는 선순환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NFT 사업 영역의 확장과 신규 프로젝트 발굴 등 장기적 가치 투자의 일환으로 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오는 6월15일 공개 예정인 자체 메인넷 위믹스3.0 플랫폼 생태계 활성화와 대중화를 위해 엑스바이블루와 다각도로 협력할 계획이다.

한편 위메이드는 NFT와 탈중앙화자율조직(DAO)을 결합한 서비스 나일(NILE)을 준비하고 있다. 나일을 통해 팬덤과 멤버십을 이용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정봉 엑스바이블루 대표는 "블록체인과 NFT 사업에 있어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위메이드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향후 회사가 준비하고 있는 각종 사업을 차질 없이 준비할 예정이며 NFT 사업 확장에도 더욱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유틸리티 코인 위믹스와 스테이블 코인인 위믹스 달러를 기반으로 메인넷 위믹스3.0을 출시해 게임, DAO와 결합된 NFT, 디파이 등 모든 것을 갖춘 플랫폼으로 확장시킬 것"이라며 "실질적으로 가치 있는 미술과 예술에 특화된 엑스바이블루와 함께 NFT가 경제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한 단계 도약시키겠다"고 말했다.


leejh@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