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현대오토에버-SW기업들, '차량 가상검증 플랫폼 개발' 업무협약

(서울=뉴스1) 이장호 기자 | 2022-05-30 09:16 송고
현대오토에버 제공 © 뉴스1
현대오토에버 제공 © 뉴스1

현대오토에버가 국내외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들과 차량 가상검증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현대오토에버는 26일 △디스페이스코리아 △아이피지오토모티브코리아 △자동차공학연구소 △슈어소프트테크 등 4개사와 업무협력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현대오토에버와 각 사는 올해 가상검증 플랫폼의 기술 실증을 진행하고 내년 말 시범서비스 시작을 목표로 개발을 진행한다.

가상검증 플랫폼이란 차량 SW 플랫폼, 센서·액츄에이터 등 시스템과 차량 동역학 모델 등을 디지털에서 구현해, SW 로직 및 차량 기능 등을 선제적으로 검증할 수 있는 가상검증 환경과 검증 도구를 말한다.

차량의 소프트웨어 비중이 크게 늘어나면서 안정성 검증이 더욱 중요해졌지만, 실제 차량을 기반으로 이뤄지고 있는 검증에는 기간과 시나리오상 한계가 있다.

현대오토에버가 개발하는 가상검증 플랫폼은 차량 내 제어기, 시스템, 차량을 가상화하고 가상주행환경도 구축해 차량에 대한 통합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다. 가상검증 플랫폼을 차량 소프트웨어 개발에 적용한다면, 차량이나 제어기의 실물이 제작되기 전에 미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검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차량 소프트웨어의 개발에 필요한 기간을 단축하고, 더 높은 안정성을 지닌 차량을 개발할 수 있게 된다.

현대오토에버 담당자는 “자동차의 제어기 통합, 커넥티비티 기능의 확대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한 검증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업계 최고의 전문가들과 협업해 가상검증 플랫폼을 개발해 더 안전하고 편안한 미래자동차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ho86@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