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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메타버스 '제페토'서 현대 모터스튜디오 첫 선

(서울=뉴스1) 이장호 기자 | 2022-05-30 09:04 송고
현대자동차 제공 © 뉴스1
현대자동차 제공 © 뉴스1

현대자동차가 네이버제트에서 운영 중인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와 협업해 가상공간 내 현대 모터스튜디오를 구축했다고 30일 밝혔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을 뜻하는 메타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로 가상과 현실이 상호작용하는 혼합현실을 말한다.
현대자동차는 플랫폼 내 인기 월드인 ‘다운타운(미래)'에 현대 모터스튜디오를 중심으로 △S-A1(도심항공교통) △S-Link(목적 기반 모빌리티) △S-Hub(미래 모빌리티 환승 거점)와 같은 가상공간과 콘텐츠를 구현했다.

현대차는 지난해부터 ‘제페토’와 함께 ‘다운타운’ 월드 내 현대 모터스튜디오 가상공간을 구축해왔다. 이번에 미래 모빌리티 연관 콘텐츠들을 추가해 고객경험의 전체 완성도를 높여 공개한 것이다.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실제 공간인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을 모티브로 구현됐다. BTS와 협업한 아이오닉 캠페인 필름 감상, 현대차 업사이클링 의류 컬렉션 ‘리스타일’ 착용·매가 가능하다. 건물 옥상에서는 S-A1(도심항공교통) 시승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연계 설계됐다.
S-A1은 현대 모터스튜디오 탑승장 뿐 아니라, 환승 거점인 S-Hub 탑승장에서도 시승 체험을 할 수 있다. 또 파티룸, 헬스케어 클리닉, 푸드 트럭의 3가지 콘셉트로 구현된 S-Link도 탑승 체험이 가능하다.

현대 모터스튜디오와 각 모빌리티 체험 공간마다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해 개성 넘치는 사진 촬영도 할 수 있다.

신규 콘텐츠 공개 기념으로 사용자들은 자신의 아바타를 이용해 현대 모터스튜디오 내에서 BTS 콘텐츠와 함께 사진을 찍은 후 SNS채널에 업로드하는 ‘I’m on it’ 챌린지를 진행한다. 깨끗한 도시를 위한 친환경 플로깅 게임 미션을 완료하면 모자나 크로스백 등 아바타용 패션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6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ho86@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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