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류현진, '투수 겸 3번 타자' 오타니 상대…토론토-에인절스 라인업 공개

AL OPS 1위 에인절스 상대 시즌 2승 도전

(서울=뉴스1) 서장원 기자 | 2022-05-27 08:34 송고 | 2022-05-27 09:04 최종수정
27일(한국시간) 메이저리그 선발 맞대결을 펼치는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과 오타니 쇼헤이(LA 에인절스) © AFP=뉴스1
27일(한국시간) 메이저리그 선발 맞대결을 펼치는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과 오타니 쇼헤이(LA 에인절스) © AFP=뉴스1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과 오타니 쇼헤이(LA 에인절스)가 선발투수 맞대결을 펼치는 토론토와 LA 에인절스 경기의 라인업이 공개됐다.
토론토와 에인절스는 27일 오전 10시38분(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의 에인절스타디움에서 시즌 첫 번째 맞대결을 펼친다. 이날 경기는 한일 양국을 대표하는 메이저리거인 류현진과 오타니가 나란히 선발 등판해 경기 전부터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토론토는 조지 스프링어(중견수)-산티아고 에스피날(2루수)-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지명타자)-보 비셋(유격수)-맷 채프먼(3루수)-라이멜 타피아(우익수)-대니 잰슨(포수)-루어데스 구리엘 주니어(좌익수)-캐반 비지오(1루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을 꾸렸다.

이에 맞서는 에인절스는 루이스 렝히포(2루수)-마이크 트라웃(중견수)-오타니(투수)-앤서니 랜던(3루수)-맷 더피(1루수)-맥스 스테이시(포수)-후안 라가레스(우익수)-브랜든 마쉬(좌익수)-앤드류 벨라스케스(유격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을 짰다.

류현진은 에인절스를 상대로 시즌 2승 수확을 노린다. 올 시즌 아메리칸리그 구단 중 팀 타율 2위, OPS(출루율+장타율) 1위를 달리고 있는 에인절스 강타선을 맞아 호투를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류현진이 승리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에인절스를 대표하는 타자 트라웃과 오타니 봉쇄에 성공해야 한다.
류현진과 오타니의 사상 첫 선발 맞대결도 화제다. 각각 빅리그 진출 후 한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메이저리거로 자리매김한 만큼 양국의 자존심이 걸려있는 매치이기도 하다.

류현진은 지난 21일 신시내티 레즈전에서 6이닝 무실점 호투로 시즌 첫 승을 따냈고, 오타니는 지난 19일 텍사스 레인저스전에 선발 등판해 6이닝 2실점을 기록했다.


superpower@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