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취업 일타 강사, 'AI 면접' 준비 청년 특강…30일 유튜브 방송

서울시, 60분간 라이브로…'AI 역량검사 완전 정복'

(서울=뉴스1) 전준우 기자 | 2022-05-26 06:00 송고
취업 라이브 특강(서울시 제공).© 뉴스1
취업 라이브 특강(서울시 제공).© 뉴스1

서울시는 취업 일타 강사와 개발자를 초청해 '인공지능(AI) 역량검사 완전 정복'을 주제로 30일 오후 8시부터 60분간 라이브 특강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상반기 채용을 대비해 AI 면접을 준비하는 청년은 물론 진로 선택의 고민이 있거나, 자신의 역량을 객관적으로 분석해보고자 하는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는 라이브 특강에 '마이다스 IT 역량센터'에 재직 중인 역량검사 총괄 기획자를 초청했다. 현재 기업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는 AI 면접 프로그램을 개발한 곳이다.

AI 역량 검사를 처음 응시하는 청년들을 위한 응시 방법, 유의 사항 등의 세부적인 정보와 올해 달라진 AI 역량 검사에 대한 심층 분석 등을 폭넓게 다룬다.

30일 진행하는 이번 라이브 특강은 취업 유튜브 '인싸담당자' 채널에서 오후 8시부터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관심 있는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 가능하다.
사전 신청을 통해 면접에 대한 궁금증을 미리 제출하면 현직자가 직접 질문에 대한 답변과 조언을 해주는 등 현직자와 실시간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한편 서울시는 청년 구직자 취업 지원을 위해 시내 50여개의 서울 일자리 카페에서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온·오프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시민청 청년활력소, 서울시 청년일자리센터, 강동일자리카페에는 비대면 면접을 위한 전용 공간을 마련해 청년 취준생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신대현 서울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청년 구직자를 위한 취업 라이브 특강이 높은 호응을 보이는 만큼 앞으로도 취업 준비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도록 매월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junoo5683@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