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폭발적인 여행 수요에 '여행 굿즈' 마케팅 활발

호텔업계는 물론 식품 브랜드까지 기획 상품 출시

(서울=뉴스1) 윤슬빈 기자 | 2022-05-19 15:59 송고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아티스트 키미앤일과 협업해 선보이는 한정판 기프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아티스트 키미앤일과 협업해 선보이는 한정판 기프트
 
거리두기 및 야외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 이후 일상 회복이 눈앞에 다가오면서 여행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최근 호텔스닷컴 발표에 따르면 5월 해외여행 검색량이 전년 동월 대비 455% 증가하는 등 여행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호텔업계는 물론 식품 브랜드에서 '여행'을 주제로 한 굿즈(기획 상품) 마케팅을 펼친다. 각 브랜드의 개성은 물론, 유명 예술가와 다른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독특한 여행 굿즈들을 만들어 낸다.
    
◇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한정판 '키미앤일이 기프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메리어트 본보이™ 더 클래식 신한카드 출시를 기념해 일러스트레이션 아티스트 듀오(두 명의 삽화 예술가) 키미앤일이와 협업을 맺고, 엽서와 스티커 세트, 스페셜 기프트팩 등 한정판 기프트 굿즈(기획 선물)를 제작했다.

키미앤일이는 이번 협업을 위해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호텔에서의 호캉스'라는 테마 아래 서울부터 대전, 부산 제주도에 이르기까지 국내 28개 호텔을 특유의 개성 넘치는 그림체로 담아냈다.
 
'엽서 1장과 스티커 세트'의 경우 지난 10일부터 국내 메리어트 본보이 28개 호텔에 투숙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제공하고 있다. 엽서 28장이 모두 담긴 '스페셜 기프트팩'은 메리어트 본보이™ 더 클래식 신한카드 소지자 및 소셜 미디어 이벤트 참가자에게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이밖에 10일 오후 2시부터 메리어트 본보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팔로우하는 3만명을 대상으로 키미앤일이 특유의 개성과 색감이 담긴 '메리어트 본보이, 혜택에 진심인 프로 여행러' 이모티콘을 무료로 준다.
 
서머캐리백. 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서머캐리백. 스타벅스코리아 제공
 
◇ 스타벅스,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
스타벅스 코리아는 10일부터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3종과 '스타벅스 서머 코지 후디' 2종, '스타벅스 서머 캐빈 파우치' 2종 등 총 7종의 증정품을 선보이는 '2022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MY TRAVEL BUDDY'(나의 여행 친구)를 주제로 한 올해 프리퀀시 이벤트는 스타벅스를 방문해 매일의 일상을 보내는 버디(친구) 고객에게 이제는 스타벅스가 고객의 버디가 되어 여행과 휴식의 특별한 순간에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증정품인 '서머 캐리백'과 '서머 코지 후디', '서머 캐빈 파우치'는 이러한 메시지를 토대로 다시 찾은 일상에 대한 기대, 여행의 설렘 등이 담긴 세 가지의 콘셉트로 기획했다.
   
한편, 지난 2013년부터 매해 진행해 온 '여름 e-프리퀀시'는 행사 기간 음료 17잔을 구매하면 스타벅스 로고가 새겨진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제주항공과 홍루이젠이 협업해 선보이는 '제주 녹차크림 샌드위치'. 제주항공 제공
 
◇ 제주항공, 홍루이젠 협업 '제주 녹차크림 샌드위치'

제주항공은 샌드위치 전문 브랜드 '홍루이젠'과 협업을 맺고 시즌 한정 협업 제품 '제주녹차 크림 샌드위치'를 12일 출시했다.

이번 협업은 코로나 19로 높은 피로감을 호소하는 소비자들에게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했으며 제주도행 항공권 티켓을 콘셉트로 패키지를 제작하고 홍루이젠 매장 전체를 제주행 공항 모습으로 구현한다. 

제주 녹차크림 샌드위치는 제주 녹차크림에 우유크림을 더한 달콤하면서도 쌉싸름한 맛이 특징이다. 홍루이젠 유인매장에서는 샌드위치와 같이 즐기기 좋은 제주 녹차 라떼도 함께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샌드위치 출시 기념으로 선착순으로 여행용 가방 콘셉트의 제주 트래블 세트도 선보인다. 이 세트는 2인용으로 신제품 제주 녹차크림 샌드위치를 포함해 인기 메뉴인 햄치즈 샌드위치, 펑리수, 밀크티휴를 포함한다.

더불어 해당 트래블 세트 구매 시 제주항공 제코펜, DIY 스티커, 제주항공 항공권 7% 할인권, 경품 증정 스크래치 쿠폰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스크래치 쿠폰 이벤트 당첨 상품은 △제주항공 국내선 왕복 항공권 (5명) △여행상품권 10만원 권 (20명) △홍루이젠 1만원 상품권 (50명) 등이다.

디즈니 여행 굿즈. 아성다이소 제공
디즈니 여행 굿즈. 아성다이소 제공
 
◇ 아성다이소, '디즈니 나들이 & 여행 굿즈'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10일 '디즈니 나들이 & 여행 굿즈' 상품 20여 종을 선보인다.  
  
그중 '디즈니 여행굿즈'는 제주, 여수, 강릉 등 국내 인기 여행지에서 '미키'와 '미니' 캐릭터가 여행지를 소개하는 모습을 담았고 여행지 기념품으로 선물하기 적당한 머그컵, 키홀더, 에코백 등을 포함한다.
  
'디즈니 나들이'는 휴대용 물병, 보냉 가방 등으로 구성했는데 연두색과 노란색 2종으로 나뉜다. 휴대용 물병인 '나들이 원터치 텀블러'는 300ml 정도의 사이즈로 버튼을 누르면 마개가 열리는 방식이 특징이고, 크기가 크지 않아 실내에서 커피나 차를 마시는 용도로 적당하다. '나들이 반원형 보냉백'은 간단한 나들이에 적당하며 파스텔 색감의 둥근 디자인이 특징이다.


seulbi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