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제18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주요 프로그램 공개

청소년기획홍보단 주도…제페토 등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2022-05-16 18:07 송고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제공© 뉴스1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제공© 뉴스1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제18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가 공식 개막한다.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는 2005년부터 매년 개최됐다.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숨은 잠재력을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박람회는 이달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열린다. 슬로건은 '청소년,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문을 열다'이다. 

청소년 강연자 100인은 '나는 대한민국 청소년이다 시즌Ⅱ'를 통해 디지털 전환 및 탄소중립 관련 정보·경험 등을 공유한다. 청소년 감독이 제작한 과학기술 영상콘텐츠(웹드라마·영화 등)를 상영하는 '청소년 SF영화제'도 열린다.

박람회 기간 'K-유스타 경연대회' 결선도 열린다. 사전 온라인 국민투표 예선을 거쳐 최종 선발된 청소년들 10팀이 참가한다.

네이버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와 연계해 전국 17개 시도의 다양한 가상공간을 탐방할 수 있는 '전국랜선투어', 청소년이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의지를 다지는 '반디와 함께하는 탄소중립 캠페인' 등도 운영한다.

박람회 관계자는 "주최 측이 사전 선발한 청소년기획홍보단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모든 프로그램은 구성했다"며 "청소년 주도형 콘텐츠에 중점을 뒀다. 특히 개·폐막식 사회자도 청소년들이 맡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제18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는 메타버스 플랫폼 오비스(oVice)와 제페토, 로블록스(ROBLOX) 등과 연계해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deaed@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