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티몬, 창립 12주년 '사내 아이디어 공모전'…상금 총 1억원 전달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티모니언 함께 성장"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2022-05-16 09:28 송고
티몬 사내공모전.(티몬 제공) © 뉴스1
티몬 사내공모전.(티몬 제공) © 뉴스1

티몬은 창립 12주년 사내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고 총 1억원의 상금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3일 열린 '미쳤몬 어워드'는 '생각의 한계를 깨는 상상초월 아이디어' 발굴을 목표로 기획된 사내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신사업에 관한 아이디어는 물론 △조직혁신 △기업문화 △사내복지 등 카테고리 제한 없이 직원 누구든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약 2주간 티몬 사내 커뮤니티 '티니버스'에서 열린 예선에는 모두 113개의 아이디어가 접수돼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본선에는 임직원 투표와 심사 등 엄격한 과정을 거쳐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30개가 선정됐다. 이 중 10개가 결선에 올랐다.

대상에는 티몬 캐릭터 '티모니' 활용 마케팅 전략을 담은 아이디어가 채택돼 3000만원 상금의 주인공이 됐다. 2등을 차지한 2개의 수상 팀에게는 각 1000만원을, 결선에 진출한 나머지 7개 팀에게도 200만원씩 상금이 돌아갔다.

아이디어 응모자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티몬캐시 10만원을 증정하고 직원들에게도 적립금을 선물했다. 이날 행사가 끝난 뒤에는 전사 차원의 '패밀리데이'를 시행해 조기퇴근으로 마무리했다.
이수현 티몬 피플실 실장은 "하반기 본격적인 TSR(티몬 스마트&리모트 워크) 실행을 앞두고 완전히 새로운 형태로 일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함께 고민하고 있다"며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어 협업과 소통을 지속할 수 있는 차별화된 프로그램들을 계속해서 선보여 티모니언 모두가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smk503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