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지방 > 세종ㆍ충북

충북진로교육원, 차세대 ESG 인재 성장 진로 토크콘서트 개최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2022-05-14 14:00 송고
충청북도진로교육원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모습.(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News1

충북진로교육원(원장 홍순두)은 14일 본원 드림광장에서 도내 학생과 학부모 50여 명을 대상으로 진로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진로 토크콘서트는 탄소중립, 자원순환 등 사회적 핵심가치로 떠오르고 있는 주제에 대해 청소년의 실천을 촉구하고 차세대 ESG 인재로의 성장을 도우려고 마련했다.

쓰레기 박사로 잘 알려진 홍수열 자원순환경제연구소장을 강사로 초청해 '환경위기 시대, 무엇을 할 것인가'를 주제로 지구와 인류 공존을 위한 실천 방법과 방향에 관한 강연을 들었다.

홍수열 소장은 '환경문제는 우리 모두의 문제입니다'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본인이 쓰레기 박사가 된 과정을 소개하고 환경,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청소년이 지혜롭게 실천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자연가락소리나눔(혼코리아)의 가야금병창과 피아노, 첼로 선율이 어우러진 퓨전국악공연과 수암골 일대 환경정화 활동까지 더해 참여자의 호응을 얻었다.

홍순두 충북진로교육원장은 "이번 진로 토크콘서트가 환경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자신만의 직업 가치관을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도내 학생이 일과 직업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을 키우도록 다양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했다.


sklee@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