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성균관대 캠퍼스타운, '2022년 주얼리 크리에이터 발굴프로젝트 히든크랙 #4' 입주경진대회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2022-05-09 14:19 송고
© 뉴스1
© 뉴스1

성균관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이 서울주얼리지원센터와 협업하여 주얼리 분야를 선도하고 성장할 역량을 갖춘 스타트업 선발을 위한 '2022년 주얼리 크리에이터 발굴프로젝트 히든크랙 #4' 입주경진대회를 이달 4일 진행했다.

성균관대 캠퍼스타운사업단에서는 서울주얼리지원센터와 협업하여 서울시에 기반을 둔 주얼리 창업팀을 발굴하여 육성, 지원하는 ‘주얼리 크리에이터 히든크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3회차를 맞이했다.

이번 주얼리 크리에이터 입주경진대회에는 다채로운 주얼리 소재를 활용한 주얼리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총 27팀이 발표심사에 참여하였다. 특히 국내 최대 귀금속 시장이 위치한 종로구의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로컬 기반의 창업팀들이 돋보였다.

발표심사는 ‘성장가능성, 차별적합성, 사업성’ 등을 평가 기준으로 진행되었으며, 우수한 주얼리 크리에이터로서 성장할 수 있는 창업팀을 위주로 공정하게 심사를 거쳐 18개 팀이 선발되었다. 전문 심사위원 평가로 ‘주식회사 스몰링앤굿모닝’과 ‘goodafternoon’ 그리고 ‘비마이문’이 각각 1위,2위,3위를 차지하였으며 5월 11일 주얼리 입주기업 오리엔테이션에서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주얼리 크리에이터 발표심사를 통해 선발된 입주기업은 본교 캠퍼스타운에서 운영 중인 창업지원 센터에 입주하여 ‘BM점검, 시장분석, 전담멘토링 등’ 체계적인 창업지원 서비스를 통해 성장하는 것은 물론, 서울주얼리지원센터의 ‘스튜디오, 레이저, 3D 프린터 지원’ 등을 활용하여 주얼리 창업팀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haezung221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