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DX KOREA 2022 전력지원체계 전시회' 킨텍스에서 9월 개최

9월 21일부터 25일까지, 스마트 군수혁신 핵심테마 한자리에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2022-05-09 09:44 송고
© 뉴스1
© 뉴스1

전력지원체계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DX KOREA 2022 전력지원체계 전시회’가 9월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DX KOREA 2022 전력지원체계 전시회는 장병들의 생활과 밀접한 식품∙피복류, 의무뿐만 아니라 워리어플랫폼, VR, ICT, 건설, 드론, 로봇 등 스마트 군수산업의 관련 신기술을 만나볼 수 있다.
전력지원체계는 군수품의 98%를 차지하고 있는 국방의 중요한 축으로, 장병의 생존성 보장 및 기동력 향상 등 전력증강의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정부도 연간 7.5조원의 예산으로 총 5만여 개의 전력지원체계를 조달 중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대한민국 군수산업연합회는 장비·물자·시설·소프트웨어 등 전력지원체계를 담당하는 국내 최초 전문기관으로 “전력지원체계 분야는 지금까지 민·군 연결조직이 없었다”면서 “전력지원체계의 전문 플랫폼으로서 군 전력 증강은 물론 군수산업의 발전과 군수품 수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최기관인 대한민국 육군협회와 주관기관인 대한민국 군수산업연합회는 전시회 업무협약식을 통해 수출 및 내수 확대를 통한 군수산업의 발전, 국내외 군수기업 및 연구기관과의 기술교류 확대, 대한민국 육군의 발전상 및 미래비전에 대한 홍보에 중점을 두고,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준비하고 있다.

또한, 동남아 10개국과 인도, 호주, 몰디브의 군수참모부장 및 군수 주요직위자들이 참석하는 ‘한·신남방 전력지원체계 포럼’이 동기간에 개최되어 국내 군수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실질적인 성과 달성이 기대되며, 국방부 핵심관계자, 각 군 정책 결정권자, 조달관계자 등이 방문하여 신규 비즈니스를 발굴 등 군수산업의 대 비즈니스장이 펼쳐친다.

본 전시회는 방위산업청 국고보조금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전시회로, DX KOREA 2022 전력지원체계 전시회 부스 참가는 관련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된다.


haezung221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