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

엔데믹 기대감에 '서울 체험관광 콘텐츠' 모집 재개

서울관광재단 운영 원모어트립 공식 회원사 인증 기회
연간 정기모집 체제로 전환…올해 총 3회 모집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2022-05-09 09:29 송고
2022 서울 체험관광 콘텐츠 모집 포스터

서울관광재단이 서울시와 서울 곳곳의 매력적인 체험 콘텐츠를 발굴하고 관광 상품으로 개발하는 '2022 서울 체험관광 콘텐츠(원모어트립) 모집'을 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원모어트립'(One More Trip)은 이전까지는 상반기 연 1회 공모전을 통해 모집했지만, 올해부터는 늘어날 관광수요에 대비하고 새로운 콘텐츠 확보와 소비자 만족도 증대를 위해 연간 3회에 걸쳐서 정기적으로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원모어트립'은 서울관광재단이 운영하는 서울시 공식 체험관광 콘텐츠 브랜드로, 포털사이트를 통해 서울의 다양한 체험관광 상품을 한 곳에서 쉽게 찾아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모집은 지난 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2주간 진행하며 '원모어트립' 또는 '서울관광재단' 누리집 모집 공고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구글폼을 통해 제출하는 절차로 진행한다. 이번 달 신규 모집을 필두로 이후 7월과 9월에도 신규로 모집한다.

지원 조건은 서울에서 체험형 콘텐츠를 보유하거나 운영 중인 개인 또는 단체(사업자)이며, 서류심사와 현장실사, 전문가 심사 절차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상품 유형은 음식, 역사, 엔터테인먼트, 스포츠·레저, 문화·예술, 비대면 총 6개 유형이 있으며 구체적인 카테고리와 콘텐츠는 공고와 신청서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실외 마스크 해제 등 엔데믹 전환을 맞이해 올해는 이전과는 다르게 '연간 정기 모집체제'로 진행한다.
 
서울관광재단은 최종 선정한 업체를 '원모어트립' 공식 회원사로 등록하며, 전문적인 상품화 과정을 포함해 판로개척, 홍보·마케팅 지원 등 관광 상품으로 개발 및 성장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seulbi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