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뉴스원클릭] 사진으로 보는 한 주의 뉴스

'계양을 출마' 이재명 "당 결정 따를 것…혼신 다해 반드시 승리"
'100주년 어린이날' 2년 만에 실외 노 마스크로 역대급 나들이 인파

(서울=뉴스1) 임세영 기자 | 2022-05-09 07:00 송고
© 뉴스1

5월 첫째주 뉴스

6·1 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인천 계양을에 전략공천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은 7일 "더 나은 국민의 미래를 위해 힘겨운 선거에 나선 민주당 후보들과 함께 혼신의 힘을 다해 반드시 이기겠다"고 다짐했다. 앞서 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는 전날(6일) 이 고문을 인천 계양을에 전략공천하기로 했다. 
더불어민주당의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들은 6일 "한 후보자는 총리로서 부적격"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런 입장을 당 지도부에 전달함으로써 한 후보자의 인준안 국회 표결에서 당론으로 반대할 수 있다고 압박했다.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입법에 반발하며 사의를 표명한 김오수 검찰총장이 6일 자리에서 물러났다. 김 총장은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현관에서 직원들의 배웅을 받은 자리에서 "임기를 다 마치지 못하고 떠나게 되어서 국민 여러분과 검찰 구성원께 죄송스럽다"며 "법안 추진과정에서 많은 성원가 지지를 받은 점에 대해선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제100주년 어린이날 징검다리 연휴를 맞아 놀이동산, 박물관, 고속도로, 공항 등이 나들이 인파로 가득차 일상회복을 실감케 했다. 코로나 확산 때문에 야외 활동이 뜸했던 지난날들과 달리 모처럼 아이들은 마스크를 벗고 야외에서 뛰놀며 어린이날을 즐겼다.

정몽규 HDC그룹 회장이 지난 1월 붕괴된 광주 서구 화정아이파크의 8개동 모두를 철거하고 재시공하겠다고 4일 밝혔다. 정 회장은 8개동의 철거와 재시공을 약속하면서 "고객과 국민의 불안감을 근본적으로 해소하고, 시장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새로운 회사로 거듭나겠다"며 "국가 경제에 이바지하는 기업이 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중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오는 9월 열릴 예정이던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이 연기됐다. 중국 관영매체 CCTV는 6일(한국시간) "아시아올림픽평의회 사무총장이 당초 2022년 9월 10일부터 25일까지 중국 항저우에서 열릴 예정이던 제19회 아시안게임을 연기한다고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seiyu@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