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美국방부 "한국 내 사드 추가 배치 계획 없어"

(서울=뉴스1) 김서연 기자 | 2022-05-06 08:59 송고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포대. 2021.5.14/뉴스1 © News1 공정식 기자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포대. 2021.5.14/뉴스1 © News1 공정식 기자

미국 국방부가 현재로선 한국에 사드(THAAD·고고도대공방어시스템)를 추가 배치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고 5일(현지시간) 자유아시아방송(RFA)이 보도했다.
RFA에 따르면 마틴 마이너스 미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북한의 미사일 위협에 대응해 한국에 사드를 추가 배치하는 문제'에 대 질의에 "사드 추가에 관한 계획이 있다고 생각지 않는다"고 답했다.

다만 마이너스 대변인은 "그 질문엔 주한미군에서 가장 적절히 답변할 수 있을 것"이라고도 말했다.

이에 앞서 네드 프라이스 미 국무부 대변인은 4일 브리핑에서 윤석열 정부 출범 후 한국 내 사드 추가 배치 가능성에 관한 질문에 "모든 나라는 고유의 자위권을 갖고 있다"며 "이 문제(사드 추가 배치)가 한국 방어에 대한 우리 공약이 여전히 철통같다는 걸 보여주는 데 최선일지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것"이라고 답했다.

프라이스 대변인의 이 같은 발언은 한국 정부의 판단에 따라 사드 추가 배치 여부에 대해 논의할 수 있음을 시사한 것으로 해석됐었다.



sy@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