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우송정보대, LINC 3.0 사업 선정…6년간 120억 지원받아

(대전=뉴스1) 김종서 기자 | 2022-05-05 10:10 송고
우송정보대학 전경 © 뉴스1
우송정보대학 전경 © 뉴스1

우송정보대학(대전 동구)은 교육부 주관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 3.0) 수요맞춤성장형에 선정돼 향후 6년간 총 120억원을 지원받는다고 5일 밝혔다.
LINC 3.0은 기존 LINC+사업의 성과를 고도화하고 대학 및 산업체와 공유·협업을 통해 상생 발전하는 산학연 협력생태계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사업 선정에 따라 우송정보대 LINC 3.0사업단은 특화사업 방향으로 △산학연 협력체계구축 △산학연 연계교육의 혁신 △산학연계를 위한 교육환경 구축과 취·창업 지원 △특화 ICC 네트워크 구축(스마트팩토리·뷰티·제과제빵 3대 특화) 및 산학연 협업을 통한 기술개발과 혁신 공유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달영 총장은 “지속 가능한 산학일체형 대학 모델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상생발전하는 시스템을 만드는데 대학의 모든 역량을 결집하겠다”고 말했다.

우송정보대학은 한국대표 명장을 양성하기 위한‘K-마이스터 스쿨’과 스마트제조혁신 선도 ‘스마트팩토리스쿨’을 특화사업으로 운영 중이다.
LINC3.0 사업 외에도 혁신지원사업, 대학취업역량 강화사업, 재직자 일학습병행사업, P-Tech사업, 재학생단계 일학습사업 등 노동시장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한 다양한 국고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guse1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