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구글, 카페24와 손잡고 국내 이커머스 사업자 글로벌 진출 지원

오는 10일 온라인 특별 행사 통해 온라인 비즈니스 정보 제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2022-05-04 11:22 송고
구글-카페24, '싱크 커머스 2022' 특별 행사 진행(구글 제공)© 뉴스1
구글-카페24, '싱크 커머스 2022' 특별 행사 진행(구글 제공)© 뉴스1

구글이 카페24와 손잡고 국내 이커머스 판매자들의 해외 진출을 본격적으로 지원한다.

구글은 오는 10일 '싱크 커머스 2022' 행사를 열고 카페24와의 특별 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해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자 및 마케터들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다고 4일 밝혔다.
카페24는 200만명 이상의 개인 및 법인 온라인 비즈니스 고객을 보유한 국내 전자상거래 솔루션 플랫폼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으로 자체 브랜드 쇼핑몰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구글은 지난해부터 카페24와 협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카페24는 지난해 2분기 구글 애즈(Google Ads)와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통합을 완료해 이용자들에게 '구글 판매자 센터', '구글 스마트 쇼핑 캠페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카페24를 이용하는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자는 구글 광고의 무료 상품 등록과 구글 스마트 쇼핑 캠페인을 통해 제품 판매를 촉진하고 판매 성과를 분석할 수 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자들이 구글 및 유튜브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과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은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카페24와의 협업 및 싱크 커머스 특별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카페24와의 협력을 통해 경쟁력 있는 상품을 선보이는 한국 판매자들이 국내 이커머스 시장을 넘어 전 세계에서 주목받고 매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구글이 디딤돌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구글과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수많은 기업들이 세계 각지에서 성공할 수 있는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며 "갈수록 인기가 높아지는 한류와 전자상거래 인프라의 만남을 통해 큰 수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구글과 카페24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특별 행사는 '싱크 커머스 2022' 행사의 일환으로 국내 및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동향과 함께 카페24 플랫폼에서 이뤄지는 구글 광고 기능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leejh@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