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박종팔 "미국 원정 경기 대전료 1억5000만원…경기 잡히면 땅 보러다녀"

MBN '국대는 국대다' 23일 방송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2022-04-23 09:26 송고
MBN © 뉴스1
MBN © 뉴스1
'국대는 국대다'의 새로운 스포츠 레전드 박종팔이 1980년대 '리즈 시절'에 받았던 상상 초월 '파이트 머니'의 실체를 공개한다.

23일 오후 9시20분 컴백하는 MBN '국대는 국대다'에서는 1980년대 복싱 세계 챔피언에 등극했던 박종팔이 은퇴 34년 만의 복귀전을 펼쳐 초미의 관심을 모은다.
특히 박종팔의 대결 상대는 2021년 아시아 챔피언인 '현역 최강' 정민호로, 37년의 나이 차가 나는 두 사람은 한국 복싱 역사에 길이 남을 '세기의 매치'를 선보이며 스포츠 마니아들의 심장을 뛰게 만들 전망이다.

이와 관련 박종팔이 다섯 페이스메이커 전현무 배성재 홍현희 김동현 김민아와 스튜디오에서 처음으로 만나, 전성기 시절에 받았던 천문학적 '파이트 머니'를 구체적으로 공개해 모두를 놀라게 한다. 먼저 박종팔은 "1980년대에는 월급이 30만~40만 원 정도 하던 시절인데, 국내 챔피언 경기에서 약 1000만 원 정도의 금액을 받았다"며 운을 뗀다.

이어 "미국 원정 경기 당시에는 대전료를 1억 5000만원 정도 받았다"고 공개한다. 이에 다섯 페이스메이커들은 "그 시절 그 금액을 받았다고?"라며 입을 떡 벌린다. 나아가 박종팔은 "경기가 잡히면 바로 땅을 보러 다녔다"고 회상해, '선 투자, 후 경기'를 치를 정도의 대범함과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한다. 전현무는 "그래서 (아파트를) 샀어요, 안 샀어요?"라며 '국대는 국대다'의 공식 질문을 던진다. 박종팔은 깊은 한숨을 쉰 뒤 솔직한 답을 내놓는다. 과연 박종팔이 어마어마했던 파이트 머니를 재테크로 승화시켰을지 궁금증이 쏠린다.
제작진은 "박종팔이 다섯 페이스메이커들과 만나 복귀전을 선언하는 자리에서 등장부터 '천상계급 악력'을 발휘, 출연진을 경악하게 했다"며 "또한 10년여의 찬란했던 복싱 역사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는 한편, 당시 라이벌이었던 라경민 선수와의 일화와 '비운의 복서' 동료 김득구에 관한 이야기도 전해 모두의 가슴을 찡하게 만들었다, '복싱 레전드' 박종팔의 희로애락을 온전히 느끼실 수 있는 한 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대는 국대다'는 이제는 전설이 되어 경기장에서 사라진 스포츠 '레전드'를 소환해, 현역 스포츠 국가대표 선수와 맞대결을 벌이는 리얼리티 예능. 현정화 이만기 남현희의 성공적인 복귀전을 담아내 호평을 받았다. 박종팔과 함께 돌아오는 '국대는 국대다' 7회는 이날 오후 9시20분 방송된다.


aluemchang@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