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창원대,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 인재양성 위해 산·학·연·관 협약

공동교육·취업생태계조성·실험장비 공동이용 등 협력

(창원=뉴스1) 강정태 기자 | 2022-04-22 12:22 송고
창원대가 20일 창원의 한 호텔에서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 산·학·연·관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창원대 제공)© 뉴스1
창원대가 20일 창원의 한 호텔에서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 산·학·연·관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창원대 제공)© 뉴스1

창원대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이하 사업단)은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해 산·학·연·관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업단은 20일 지역산업 맞춤형 우수 인재양성·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한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 산·학·연·관 협약과 경남대 LINC+사업단, 디지털융합MC 등과의 지역청년기업 협약을 1, 2부로 나눠 체결했다.

1부는 산·학·연·관 상호교류와 업무협력을 목적으로 △공동교육 기획 및 추진 △산·학·연·관 연계 취·창업 생태계 조성과 산학협력 파트너십 구축 △산학협력 고도화를 위한 시설 및 실험·실습 장비의 이용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1부 협약식에는 이호영 창원대 총장, 이원근 창신대 총장, 이재선 사업단장, 류효종 창원시 스마트혁신산업국장, 백정한 창원산업진흥원장, 이정환 한국재료연구원장, 온다요시노리 덴소코리아 대표, 안인덕 해성디에스 부사장, 김주형 센트랄 CSO 등 산·학·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2부에서는 울산·경남 지역인재양성 및 산학공동교육 활성화를 위해 대학과 지역청년기업 간 교류하기로 했다.

2부 협약식에는 이재선 사업단장, 박은주 경남대 LINC+사업단장, 최유진 ㈜디원 대표이사, 김창현 ㈜본시스템즈 대표이사, 최정훈 ㈜엉클팜 대표이사, 윤중석 ㈜이레이 대표이사, 김현석 ㈜철인에프앤비 대표이사, 구원혁 센트린 대표, 이종원 솔루션제이 대표, 박경록 알에이치테크 대표, 전성훈 코드브로스 대표, 하대수 타이거인공지능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산학공동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역산업체 맞춤형 지역청년인재 양성 관련 산학공동교육 개발 및 운영 △기관의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한 글로벌 산학협력 활동 공동기획·추진 및 글로벌 자원 활용 △유기적 산학협력을 위한 취·창업 생태계 조성 △산학협력 파트너십 구축 등의 협약을 체결했다.

이재선 단장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산·학·연·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인재를 양성하는 등 지역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jz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