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충북교육청-카카오엔터프라이즈, 교육 디지털 전환 맞손

미래교육 통합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2022-04-20 16:09 송고
충북교육청과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20일 미래교육 통합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왼쪽부터 강성㈜카카오엔터프라이즈 수석 부사장,김병우 교육감.© 뉴스1
충북교육청과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20일 미래교육 통합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왼쪽부터 강성㈜카카오엔터프라이즈 수석 부사장,김병우 교육감.© 뉴스1

충북교육청은 20일 교육감 집무실에서 미래 교육 통합 플랫폼 구축을 위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업무협약을 했다.

이날 양 측은 수업, 실시간 소통, AI‧SW교육 등 여러 시스템을 통합 환경에서 구동하는 충북 미래 교육 통합 플랫폼을 구축해 미래 교육의 선도 모델을 만들어 가기로 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국내 대표 IT AI, 플랫폼 기업으로 클라우드 등 디지털 산업 분야의 선도 기업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교육용 카카오워크와 유비온의 하이디 LMS를 무상 지원해 충북교육청에 미래 교육을 통합 지원하는 교육 플랫폼을 도입한다.

충북교육청은 교원 대상 연수와 시범학교를 운영한 후 현장의 개선의견을 반영해 충북 미래 교육 통합 플랫폼을 만든다.

교사와 학생의 자유로운 소통과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에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는 카카오워크 도입으로 1인 1디바이스 학생 맞춤 교육 중심 미래형 수업 혁신 기반을 마련한다.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 간 실시간 소통 지원 △화상회의 기능을 활용하면 최대 100명까지 시간 제한 없이 온‧오프라인 연계 교육 가능(충북교육청이 배부한 1인 1디바이스 활용) △우리 학교·학급·동아리 등 전용 소통 공간 마련 △할 일 기능으로 과제 제시, 알림장 등의 서비스를 봇 알림 형태로 제공 등을 할 수 있다.

△하이디와 연동으로 시간표나 과제 등을 봇 알림 형태로 제공 △설문 봇을 활용해 학교 행사 설문조사 실시 및 응답자 알림 설문결과 확인 △AI어시스턴트·캐스퍼 활용으로 다양한 정보 검색, 일정 생성, 랜덤 추첨 등의 기능 지원 활용으로 다양한 정보 제공과 공유도 할 수 있다.

하이디 플랫폼과 연계해 △구조적 수업 설계와 학습촉진 △소통 및 상호작용 촉진 △과제관리 △출결 자동화 △실시간 화상 수업 △사용자에 맞춘 최적의 환경 등도 제공한다.

충북교육청은 카카오워크와 다양한 국내 에듀테크 기업과 연계 협력으로 스마트 교육은 물론 기후위기 환경교육 등 미래 교육을 통합 지원할 계획이다.

김병우 충북교육감은 "수업과 소통을 한 곳에서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 구축은 사람 중심 미래 교육의 설계도에 따라 충북형 미래 교육 시스템으로 전환해 가는 과정이며, 이를 개선‧발전시켜 미래 교육의 혁신적 모델을 만들겠다"라고 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강성 수석부사장은 "교육용 카카오워크는 국내 교육 환경에 최적화된 통합 교육 플랫폼이다. 교육 시장의 요구를 반영해 온·오프라인을 연계하는 유용한 기능과 고품질의 교육 서비스를 꾸준히 출시할 예정"이라고 했다.


sklee@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