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CU, '배달·예약' 기능 강화…멤버십 앱 '포켓CU' 리뉴얼

"오프라인 점포 상품·서비스 온라인서 그대로 구현할 것"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2022-04-18 08:38 송고
CU 멤버십 앱 'CU포켓'(BGF리테일 제공) © 뉴스1
CU 멤버십 앱 'CU포켓'(BGF리테일 제공) © 뉴스1

편의점 CU 운영사 BGF리테일은 멤버십 앱 '포켓CU' 리뉴얼을 통해 배송, 예약구매 등의 기능을 강화했다고 18일 밝혔다.
새로워진 포켓CU 주요 기능은 △배달주문 △편PICK(편의점 픽업) △예약구매 △홈배송 △재고조회 △CU월렛 등이다.

배달·픽업 서비스는 +1 행사 상품을 포함한 모든 상품(담배 등 일부 상품 제외)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으면 재고 현황, 거리 등에 따라 최적의 점포를 자동으로 매칭시켜 주는 알고리즘이 적용된다. 특히 기존 오프라인 CU에서 제공하는 키핑·구독 쿠폰 혜택도 동일하게 제공한다.

'홈배송'은 이커머스 채널 역할로 확장하는 서비스다. CU는 그동안 편의점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한정판부터 MZ세대를 타겟으로 하는 트렌디한 상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차별화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고객들의 점포 이용 편의성도 크게 향상된다. 상품을 미리 주문해 점포에서 찾아가는 와인 예약구매 서비스가 전국 모든 점포로 확대 운영된다. 포켓CU를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수 2위에 올린 인기 서비스 '핫이슈 상품 찾기'와 더불어 CU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의 점포별 실시간 재고를 확인할 수 있는 '점포 재고 조회' 기능도 추가된다.
카카오톡, 문자 등에 흩어져 있는 CU 모바일상품권을 한곳에서 모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CU월렛'과 결제부터 쿠폰 및 교환권 사용까지 한 번에 적용되는 QR 결제 서비스도 도입된다. 리뷰 코너도 운영된다. 고객은 상품 발주를 요청하는 등 직접 가맹점과 소통할 수 있다.

이 밖에도 △CU 택배를 미리 예약 및 결제할 수 있는 택배예약 △CU 모바일상품권을 구매 또는 선물할 수 있는 CU콘 △점포별 차별화 행사가 가능한 스토어플러스 등 다채로운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송지택 BGF리테일 혁신부문장은 "오프라인 점포와 동일한 상품과 서비스를 온라인에서 그대로 구현하는데 주안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BGF리테일은 자체 플랫폼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외부 채널과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고객 혜택을 극대화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포켓CU는 이달 19일부터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내달 1일부터 대대적인 리빌딩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smk503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