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중기ㆍ창업

유호스트 '팩토리랩',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기업 선정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2022-04-08 09:25 송고
© 뉴스1

유호스트 에너지솔루션 브랜드인 팩토리랩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2년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이용지원(바우처)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바우처 사업은 전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환 촉진 등 산업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기업별 업무환경을 고려한 컨설팅 △클라우드 전환 △서비스 이용료 최대 80%를 지원한다. 수요기업은 집중지원 최대 5,000만원과 일반지원 1,550만원 지원받을 수 있으며 2개 이상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바우처 사업에 선정된 팩토리랩의 Cloud FEMS는 SaaS기반의 공장 에너지 관리 시스템으로 에너지 관리와 함께 설비·품질·생산 전반에 걸친 운영관리를 지원하는 종합 플랫폼이다. 팩토리랩은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의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제 평가를 통해 신뢰성을 확보했으며 에너지 분야의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SaaS) 시장에서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팩토리랩 송관성 이사는 “중소기업 업무 효율성 증대와 경쟁력 확보를 위해 디지털 전환은 피할 수 없는 과제이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스마트팩토리 에너지 솔루션 노하우와 경험을 중심으로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환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haezung221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