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지방 > 광주ㆍ전남

광주 광산구 지역서점 '동네책방 숨' 문체부 공모사업 선정

(광주=뉴스1) 정다움 기자 | 2022-04-01 15:04 송고
광주 광산구 인증 지역서점 '동네책방 숨'.(광산구 제공)2022.4.1/뉴스1

광주 광산구는 인증 지역서점인 '동네책방 숨'이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주관 '2022년 지역서점 문화활동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사업 선정으로 이달부터 '동네책방 숨'에선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과 행사가 펼쳐진다.

아늑한 서재처럼 동네책방에서 작가와 시민이 만나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4월부터 9월까지 이세진 프로그래머, 조대영 작가와 함께 월 2회 '영화로 문화읽기'를 진행하고 장정희‧김혜영‧김성호 작가 초청 강연회도 5월과 9월 두 차례 열 예정이다.

6월에는 소설가 김탁환 작가와 곡성으로 생태문학기행을 떠난다.

작은 서점에서만 접할 수 있는 책을 매개로 한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4월부터 10월까지 월 2회 생태책 읽기 독서모임이 열리고 10월에는 '전라도의 아름다움, 시로 만나다' 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

광산구는 지역서점 활성화를 위해 2019년부터 광주 최초 지역서점 인증제를 시행하고 있다.

대형 프랜차이즈와 온라인 서점의 점유율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지역서점의 입지를 확대하고, 경쟁력 강화를 돕기 위한 제도다.

광산구 관계자는 "지역서점이 단순하게 도서를 구매하는 공간에서 벗어나 지역주민의 행복감을 증진시키는 문화 거점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발굴·추진하겠다"고 말했다.


kds@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
    nfif 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