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위메이드, 명품 패션 메타버스·NFT 플랫폼 '알타바'에 투자 단행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2022-03-24 16:32 송고
위메이드, 명품 패션 메타버스·NFT 플랫폼 '알타바'에 투자(위메이드 제공)© 뉴스1
위메이드, 명품 패션 메타버스·NFT 플랫폼 '알타바'에 투자(위메이드 제공)© 뉴스1

위메이드는 명품 디지털 패션 메타버스이자 대체불가능한토큰(NFT) 마켓플레이스 플랫폼인 알타바(Altava)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4일 밝혔다. 구체적인 투자 규모는 알려지지 않았다.
이번 투자에는 △애니모카브랜즈 △스파르탄그룹 △블로코어 △스카이비전캐피털 등 다양한 투자자들이 함께 참여했다.

알타바는 '대체 아바타'라는 뜻의 'Alternative Avatar'의 약칭으로 명품 브랜드의 최신 패션을 가상 아이템으로 소개하고 이용자들이 먼저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 B2C 플랫폼이다.

패션 게임 요소와 콘텐츠 제작(UGC, 이용자 생성 콘텐츠), 소셜 미디어 연계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상품이 실제 매장에 출시되기 전에 정보를 제공해 이용자는 최신 패션을 먼저 접할 수 있다.

다수의 명품 브랜드사를 고객 및 파트너사로 확보하고 있으며 모엣헤네시·루이비통(LVMH) 일가인 나탈리아 보디아노바가 임원진에 참여하고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 자체의 범용성은 게임 외적인 메타버스와 NFT로의 확장이 자연스럽다"며 "위믹스 플랫폼과 알타바그룹의 명품 기반 NFT와 메타버스 분야에서 협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leejh@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