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연예 > 음악

방탄소년단 'N.O' MV, 1억뷰 돌파…벌써 36번째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2022-03-13 14:17 송고
방탄소년단© 뉴스1

그룹 방탄소년단의 'N.O'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2013년 9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O!RUL8,2?' 앨범 타이틀곡 'N.O'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13일 오후 12시36분경 1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36번째 1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 한국 가수 1억뷰 MV 최다보유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방탄소년단의 첫 번째 미니 앨범 'O!RUL8,2?'는 '더 늦기 전에 자신만의 행복을 찾아라'라는 메시지를 담았으며, 타이틀곡 'N.O'는 트랩 뮤직 넘버로, 웅장한 스트링과 드럼 사운드가 특징인 곡이다.

'N.O' 뮤직비디오는 딱딱한 지면을 뚫고 나온 거대한 손이 놓인 사막, SF 영화를 연상시키는 비현실적인 교실 등을 배경으로 천편일률적인 사고방식을 주입하는 세력에 맞서 탈출을 감행한 방탄소년단의 모습을 보여 준다.

방탄소년단은 총 36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각 14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 'DNA', '다이너마이트', 11억뷰의 'MIC Drop' 리믹스, 각 10억뷰의 '페이크 러브', 'IDOL', 8억뷰의 '피 땀 눈물', 각 7억뷰의 '불타오르네 (FIRE)', '쩔어', '버터', 6억뷰를 기록한 '세이브 미' 5억뷰의 '낫 투데이', 각 4억뷰의 '봄날',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라이프 고스 온', '퍼미션 투 댄스', '상남자', 3억뷰를 넘긴 '블랙 스완', 2억뷰 씩의 '호르몬 전쟁', '아이 니드 유', 'ON', '노 모어 드림'  '다이너마이트(Choreography ver.)'와 각 1억뷰를 돌파한 '댄저', '하루만', '위 아 불렛프루프 PT.2', '런', '세렌디피티', '싱귤라리티', 'IDOL (Feat. Nicki Minaj)', '다이너마이트'B-side, '아이 니드 유'(Original ver.), '이고', '인터루드: 쉐도우' '에피파니', 'N.O' 등이다.


hmh1@

오늘의 인터뷰

nfif 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