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산불 피해 복구되길"…아이유·이병헌·송강호 등 스타들 1억원 기부 동참(종합)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2022-03-06 16:15 송고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배우 이병헌, 송강호, 혜리, 이제훈/ 뉴스1DB © 뉴스1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배우 이병헌, 송강호, 혜리, 이제훈/ 뉴스1DB © 뉴스1

전국에서 다발적으로 일어난 산불이 확산되는 가운데 스타들이 산불 피해자들 돕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6일 희망브리지 재해구호협회에 따르면 아이유 송강호 이병헌 이제훈 등이 산불 피해 이재민들을 위한 지원금을 전달했다.
아이유는 지난 5일 산불 피해자들의 임시조립주택 지원을 위해 써달라며 1억원을 전달했다. 아이유 측은 극심한 산불 피해 소식을 접한 뒤 피해 이웃들에 가장 필요한 도움이 무엇인지를 신속하고 꼼꼼하게 파악해 기부금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기부금은 산불로 주택이 전소돼 갈 곳을 잃은 피해 가구들에 필요한 임시조립주택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김고은도 희망브리지 재해구호협회를 통해 5000만원을 기부하며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분들에 대한 걱정이 크다, 신속히 진화되어 재확산되지 않기를 바라고, 주민 분들과 소방관 분들께도 많은 분들의 따뜻한 손길이 전달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6일 이병헌은 경북 울진에서 발생해 강원 삼척으로 번진 대형 산불의 피해를 지원하기 위해 1억원 성금을 전달했다.
이병헌은 산불 피해 이재민들에게 실직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던 중 전소된 보금자리가 150여채를 훨씬 웃도는 상황 속, 컨벤션 센터나 체육관 등으로 대피한 이재민들의 임시 이동식 조립 주택의 전달이 시급하다는 이야기를 전해 듣고 이같은 기부 결정을 내렸다.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배우 김고은, 가수 아이유, 방송인 이승윤, 방송인 유병재/뉴스1DB © 뉴스1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배우 김고은, 가수 아이유, 방송인 이승윤, 방송인 유병재/뉴스1DB © 뉴스1

또 송강호 소속사 써브라임아티스트에이전시는 송강호가 산불로 피해를 입은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다는 생각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1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제훈도 산불 피해에 대한 긴급구호에 써달라며 희망브리지에 1억원을 전달했다. 이제훈은 "산불 진화 현장에서 애쓰시는 소방관과 피해 이재민들에게 필요한 구호 물품들이 신속하고 충분하게 지원되고, 산불 진화와 피해 복구가 하루 빨리 이루어지길 바란다"며 따뜻한 마음도 함께 전달했다.

혜리도 산불 피해에 대한 지원과 복구에 써달라며 5000만 원을 전달했다. 희망브리지에 따르면 혜리는 산불 피해 확산 소식을 접한 뒤 곧바로 희망브리지 측에 접촉하면서 피해 이재민에게 힘이 될 방법을 함께 고민했다. 이후 혜리는 산불 진화로 고생하는 소방관과 취약계층 피해 아동 지원을 위해 써달라며 기부를 선뜻 진행했다.

방송인 유병재는 인스타그램에 재해구호협회를 통해 1000만원을 기부한 내역을 공개하며 "힘내세요"라고 덧붙였다.

방송인 이승윤도 "울진 산불로 인한 피해가 점점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얼른 불길이 잡혀 더 이상 피해가 없기를 간절히 바랍니다"라면서 10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지난 4일 경북 울진에 발생한 대형산불을 비롯해 전국 각지에서 6개 산불이 발생했다. 앞으로 추가 피해가 예상되는 가운데, 이재민을 돕기 위한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ichi@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