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연예 > 연예가화제

[사전투표] 정용화·김도연·박준금 등, 투표소 찾아 소중한 권리행사(종합)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2022-03-04 14:24 송고
사전투표소를 찾은 (왼쪽부터) 김도연, 박준금, 정용화/ 사진=권현진 기자 © 뉴스1
제20대 대통령 선거 사전 투표가 4일부터 시작된 가운데, 스타들도 사전 투표에 나서며 소중한 권리를 행사했다.

4일 오전 6시 전국 3552개 투표소에서 제20대 대통령 선거 사전 투표가 시작됐다. 4일과 5일 양일간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사전 투표가 진행되는 가운데, 이날 연예인들도 사전 투표소를 찾아 눈길을 끌었다.

가장 먼저 화사한 봄을 알리듯 분홍색 투피스를 입고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사전투표소를 찾은 배우 박준금의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박준금은 취재진 앞에서 화이팅 포즈를 취하면서 소중한 권리 행사의 다짐을 전했다. 또한 패딩 점퍼와 마스크로 중무장한 채 나타난 정용화의 모습도 시선을 모았다.

그룹 베리베리가 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사전투표소로 들어서며 인사를 하고 있다. 2022.3.4/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한복 디자이너 박술녀가 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청담사전투표소로 들어서고 있다. 2022.3.4/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그룹 베리베리 멤버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를 쓴 채로 사전투표소를 찾았다. 특히 2003년생으로 생애 첫 투표에 나선 막내 멤버 강민의 모습도 눈길을 끌었다.

그룹 위키미키의 김도연은 오버사이즈 재킷과 청바지를 매치한 패션을 장착하고 투표소를 찾았다. 투표소를 찾은 모습에서도 김도연의 남다른 패션 센스를 엿볼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한복 디자이너 박술녀도 곱게 한복을 차려입고 투표소를 찾아 '사전투표소 런웨이'를 완성했다.

가수 리누와 윤서령은 함께 사전투표소를 찾아 취재진 앞에서 사전투표를 인증하는 포즈를 취하기도. 뒤를 이어 유승우도 투표소를 찾아서 취재진의 카메라에 포착됐다.
라붐 솔빈(왼쪽부터), 해인, 지엔, 소연이 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청담사전투표소로 들어서고 있다. 2022.3.4/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가수 김우석이 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청담사전투표소로 들어서고 있다. 2022.3.4/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그룹 라붐의 솔빈, 해인, 소연, 진예는 다 같이 사전투표소를 찾아 한 표의 소중함을 강조했다. 그룹 트라이비의 진하와 송선도 투표를 앞두고 투표소 앞에서 포즈를 취했으며, 가수 김우석, 별사랑, 양지은 등도 사전 투표소를 찾아 대통령 선거에 자신의 의미있는 한 표를 던졌다.

이외에도 직접 투표소를 찾아 인증샷을 남긴 스타들들도 있다. 방송인 장성규는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누가 당성되시든 더 살기 좋은 나라로 만들어주시길"이라는 글과 함께 사전투표소를 찾은 모습을 담은 사진을 게시했다.

더불어 가수 신정환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투표 마크가 찍힌 손등 사진과 함께 "공짜예요, 9일까지 하세요"라는 글을 게시하면서 인증샷을 남겼다. 이어 그는 "5년동안 어떻게 될까"라며 "두근두근 울렁울렁"이라는 글을 덧붙이며 선거 결과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대선 사전투표는 이날 오전 6시 전국 3552개 투표소에서 일제히 시작됐다. 4일과 5일 양일간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실시된다. 유권자는 주소지와 상관 없이 신분증만 지참하면 전국에 있는 사전투표소 어디에서나 투표가 가능하며, 투표소 위치는 선관위 홈페이지나 포털사이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19 확진·격리자는 사전투표 둘째날인 5일 오후 5시 외출허가 후 투표 마감시간인 오후 6시까지 투표소에 도착하면 투표할 수 있다.


taehyun@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