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리오브, 이차전지 정보 전문 플랫폼 서비스 3일 오픈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2022-03-03 16:01 송고
© 뉴스1
© 뉴스1

이차전지 전문 기업 리오브(REOB)가 이차전지 정보를 한곳에 모은 전문 플랫폼 서비스를 3일 출시했다.
리오브(REOB) 측에 따르면, 이번 플랫폼은 이차전지를 연구하거나, 새롭게 관심 갖기 시작한 사람들이 쉽게 자료를 얻을 수 있는 전문 정보 사이트를 구축하기 위해 개시됐다. 리오브(REOB) 관계자는 "소통과 교류가 부족해 좋은 아이디어가 사라지기 쉬운 국내 이차전지 시장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당 플랫폼 서비스의 핵심은 정보 마켓, 토론장, 사업화의 3가지다. 정보마켓에서는 이차전지 관련 리서치 페이퍼, 특허 기술, 리포트 등 이차전지 관련 직∙간접적인 모든 정보를 총망라해 업로드한다. 온라인 서칭으로는 찾아보기 힘든 고급 정보들에 일반인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토론장은 이차전지 관련 연구자들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참조하여, 연구 주제의 약점 보완 및 장점 강화에 도움될 수 있는 자리다. 마지막 사업화는 플랫폼 안에서의 뛰어난 아이디어를 발굴, 육성해 실제 사업을 현실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REOB(리오브)는 이차전지 등 첨단 기술 분야 29년 이상 경력 전문가들이 함께 하고 있으며 미국, 중국, 영국, 프랑스, 독일, 한국 등 6개국에 양극재 개발 관련 원천 특허 등록을 완료한 바 있다. 김찬희 리오브(REOB) 대표는 "이번 플랫폼 출시를 통해 이차전지 분야의 발전 및 네트워크 형성, 좋은 기술을 발굴하기 위한 기회를 열어 최종적으로 국내 이차전지 경쟁률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haezung221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